
물, 위생 및 감염 예방 분야의 ESG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화학기업 한국이콜랩(대표 류양권)이 지난 11월 7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급식 자원봉사와 위생용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지역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급식과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노인복지기관이다. 한국이콜랩 ESG위원회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과 위생적인 식사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호텔, 레스토랑, 요양 시설 등에 위생 및 식품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이콜랩 인스티튜셔널(Institutional) 사업부 하재준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임직원들은 식당 입장 안내, 배식, 식기 세척, 퇴식 안내 등 급식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한국이콜랩은 급식 공간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안전한 식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사의 전문성이 담긴 위생용품도 함께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한국이콜랩 서울 사무소에서 운영 중인 간식 자판기 판매 수익을 재원으로 활용했으며, 총 300만 원 상당의 자사 주방 세제, 소독용품, 주방 소모품 등을 지원했다.
한국이콜랩은 이번 활동 외에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에는 공립 특수학교인 대구성보학교에 1천만 원 상당의 손세정제와 디스펜서를 기부했으며, 대학생 ESG 리더 양성을 위해 대림대학교, 연세대학교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식품안전 및 위생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