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7일

바이코, CCell의 해안 침식 방지 솔루션 개발에 동참

해수를 전기 분해하여 양극과 음극 역할을 하는 대형 강철 프레임에 탄산칼슘을 침전시켜 산호초 재배시스템 마련

CCell의 산호초 재배 시스템 개념
CCell의 산호초 재배 시스템 개념

바이코(vicor)가 CCell이 추진하는 연안 침식을 방지하는 새로운 기술에 함께 한다. 최근 발표된 바이코 팟캐스트 파워링 이노베이션에서는 연안 침식을 방지하는 새로운 기술을 탐구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침식 및 파도로 인한 해안의 황폐화와 관련하여 해안 환경과 지역 사회가 어떤 문제에 직면해 있는지 알리고, 이번 달 게스트인 CCell 리뉴어블스(CCell Renewables 이하, CCell)가 산호초 번식을 통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소개한다.

해안침식으로 인해 주택까지 해안으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고, 이번 아이디어를 낸 CCell은 침식 및 파도로 인한 해안의 황폐화를 막기 위해 산호초를 번식시키는 새로운 기술 개발을 추진했다.

CCell의 산호초 재배 시스템은 해수를 전기 분해하여 양극과 음극(전극) 역할을 하는 대형 강철 프레임에 탄산칼슘(석회석)을 침전시켜 새 산호초가 자라날 기반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력 솔루션 기업 바이코가 힘을 보탰다. 1.2V 및 4V의 ‘골디락스 존(goldilocks zone)’ 내에서 정밀 조정이 필요한 고변동성 파동 에너지 입력 전압 범위를 변환해야 할 때 바이코 FPA(Factorized Power Architecture)가 사용된다.

바이코 측은 “정확하게 계산한 전류를 해수에서 이동시키는 데에는 이 기술이 필수적”이라며, PRM 조정기와 VTM 전류 배율기 등 두 가지 모듈에 DC-DC 기능을 할당하면 전력 공급 네트워크를 최적화하여 효과적으로 분배 및 변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팟캐스트에서 바이코의 제품개발 담당 부사장인 로버트 겐드런(Robert Gendron)은 CCell의 CEO인 윌 배트먼(Will Bateman)을 초대해 AI로 산호초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해양 생태계종을 식별하는 최신 기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참고 자료]

https://www.ccell.co.uk/blogs/2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 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파스텍 배너 300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22개의 혁신적인 제조업체, 세계 등대공장 네트워크에 합류

세계경제포럼(WEF)은 최근 22개의 혁신적인 제조 사이트를 세계 등대공장 네트워크에 합류했다

지멘스 에를랑겐 공장, 세계경제포럼 올해의 ‘디지털 등대 공장’에 선정

지멘스 에를랑겐 공장은 AI 알고리즘과 광범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을 도입했다

인텔, AI PC 기능을 데스크톱 플랫폼으로 확장 지원

인텔은 AI PC 기능을 데스크톱 플랫폼으로 확장한 첫번째 마니아용 데스크톱 AI PC를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