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개 글로벌 반도체 기업이 2,000여개 부스를 통해 전시 참여
글로벌 반도체 산업 공급망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미콘 코리아 2023’이 오는 2023년 2월 1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약 50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2,0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한국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을 위해 해외 소자업체와의 구매상담회가 100여건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미국 투자 포럼, 네덜란드테크 포럼 등을 통하여 해외진출을 위한 심도있는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SK 하이닉스를 필두로 반도체 장비, 재료, 부품 기업이 골고루 포진되어 있는 대한민국의 반도체 산업 생태계와 최신 반도체 제조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세미콘 코리아 2023 기간 중 100여명의 반도체 석학이 연사로 참여하는 20여개의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AMD, imec, 램리서치의 리더가 산업의 미래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3일간 진행된다.
반도체 제조 주요 공정을 다루는 세미 테크놀로지 심포지엄(STS, SEMI Technology Symposium)에는 Lithography, Materials, Device, Etch, CMP & Cleaning 그리고 Packaging 분야 별로 세션이 개최되어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기술과 테크놀로지 로드맵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마켓 트렌드 포럼을 통해 반도체 시장 전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산업의 주요 화두인 스마트 매뉴팩처링, 지속가능성에 대한 포럼도 함께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 참관객을 위한 온라인 사전등록은 11월 16일(수)부터 내년 1월 20일(금)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전시회와 기조연설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는 얼리버드 특가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미콘 코리아 2023 홈페이지(www.semicon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