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배 높은 신호 해상도와 절반의 노이즈 플로어 제공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다른 범용 오실로스코프보다 신호 분해능은 4배, 노이즈 플로어는 절반으로 낮춘 14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오실로스코프인 InfiniiVision HD3 시리즈를 출시했다. 맞춤형 애플리케이션별 집적 회로(ASIC)와 딥 메모리 아키텍처로 처음부터 새롭게 설계 및 제작된 HD3 시리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신호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게 한다.
디바이스 및 부품 설계는 더 복잡해지고 신호는 점점 더 작아지고 있다. 엔지니어들이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제품 수율을 극대화하려면 여러 신호를 한 번에 추적하여 설계 결함 및 하드웨어 결함을 나타내는 가장 작은 신호 오류를 식별하여 설계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이를위해 노이즈를 넘어 가장 작고 빈번하지 않은 신호 결함을 측정할 수 있는 오실로스코프가 필요하다.
새로운 키사이트 HD3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업계 최고의 14비트 ADC와 50µVRMS 저노이즈 플로어를 통해 디지털 설계 엔지니어에게 아주 작은 신호까지 디버깅할 수 있는 최고의 수직 해상도를 제공한다.
200MHz에서 1GHz 사이의 대역폭을 지원하는 HD3 시리즈는 탁월한 성능으로 디지털 디버깅과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데, 먼저, 14비트 ADC 해상도와 낮은 노이즈 플로어, 그리고 초당 130만 파형의 무제한 업데이트 속도를 통해 엔지니어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디버깅할 수 있는 탁월한 정밀성을 제공하며, 일반적인 테스트 조건에서 엔지니어에게 더 높은 샘플 속도와 메모리, 타협하지 않는 파형 업데이트 속도, 높은 수직 해상도, 마스크, 영역 및 직렬 디코드와 같은 하드웨어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맞춤형 ASIC을 제공한다.
또한, 높은 수준의 측정/분석 결과를 위해 최대 샘플링 속도에서 긴 시간축의 범위를 캡처할 수 있는 딥메모리를 제공하며,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모든 채널에서 전체 ADC와 수직 해상도를 지원하며, 여러 대역폭 제한 옵션, HD 모드 지원, 그리고 맞춤형 측정 임계값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엔지니어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유연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디버깅을 위해 자동 결함 탐색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엔지니어들이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에도 이상 신호, 느린 에지, 런트 등을 자동으로 분석할 수 있는 완전한 테스트 자동화를 구현했고, 엔지니어는 또한 다양한 직렬 버스 프로토콜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측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통해 대역폭, 메모리, 기능 등을 즉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설계가 발전함에 따라 필요한 옵션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기기를 공장에 보낼 필요 없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키사이트 디지털/광학 센터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로버트 사포나스(Rovert Saponas)는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빠르고 정확한 측정을 요구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처음부터 매우 정밀한 일반용 오실로스코프를 제공하기 위해 InfiniiVision HD3를 제작했다”라며, “맞춤형 ASIC, 14비트 ADC, 낮은 노이즈 플로어를 갖춘 HD3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설계 디버깅 중에 가장 작고 빈번하지 않은 신호 결함을 식별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정밀도와 정확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