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6일

다아라 온라인전시관, 글로벌 서비스 개시.. 해외 판로개척 지원

산업다아라(대표 김영환)는 국내 내수시장 활성화와 수출 다변화를 모색할 수 있도록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https://exhi.daara.co.kr)’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은 ▲365일 시공간 제약 없는 국내외 비대면 비즈니스 플랫폼 ▲3D,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실감나는 현장감 구현 ▲국내외 바이어와의 실시간 의사소통 및 화상상담 ▲폭넓은 기업 검색 및 제품 검색 ▲웹호스팅 등 별도 유지관리비 없이 기업 홈페이지로 활용 가능 ▲참여 업체가 직접 관리하는 사용자 참여형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다아라
산업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산업다아라는 1991년 산업관련전문지 발행을 시작으로 1999년 산업포털 다아라, 2005년 ‘세미콘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구축 및 각종 산업체 관련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등으로 그간 산업전분야 DB와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은 부스 형태에 따라 일반형과 프리미엄으로 구분되며 현재 ▲1홀 기계〮로봇 ▲2홀 공구〮부품 ▲3홀 FA,전기〮전자 ▲4홀 유공압, 화학, 환경 ▲5홀 물류, 포장, 기타 및 로봇특별관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전시관 홀 구성은 향후 지속적으로 분야별 세분화시키고 여기에 외부 기관과의 제휴를 통한 특별관 및 공동관, 해외 국가관 등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업다아라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에 참여한 업체들은 오프라인 전시회가 가진 일회성 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하고 1년 365일, 언제 어디서나 회사, 제품 홍보 및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업체들은 화상 상담 및 미팅 기능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바이어와 거래 상담 외에도 일반 참가자들과의 접점이 될 수 있는 이벤트 및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산업다아라는 참여업체들을 대상으로 회사 및 제품 소개 영상과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제품 3D모델링 제작 등 온라인 전시관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다아라는 온라인 전시관 활성화를 위해서 해외 협력기관을 통한 메일(eDM) 발송 등 국가별 네트워크를 활용한 플랫폼 홍보를 추진하며 주요 국가 대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다아라는 11일 현재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현황에 대해 참여기업 560개사, 제품수 44,078개, 누적방문자 117만 6,741명 문의 6,147건이며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아이씨엔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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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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