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9일

[세미콘 코리아] EDWARDS, 2014 세미콘 코리아에서 선도적인 진공 솔루션과 저소음 시스템 전시

 

에드워드(Edwards) 코리아 (대표: 이성민)가 2014년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코리아 전시회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iXM1200 제품 등 다양한 고성능 진공 펌프를 선보인다.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코리아는 태양광PV, MEMS, LED/반도체 조명,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인쇄/플렉서블 전자 등 반도체 가공과 마이크로 전자공학 제품 등의 최신 설계와 제조를 위한 기술 및 제품을 전시하는 연례 전시회이다.

Edwards의 건식 펌프와 저소음 시스템은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한국의 파운드리 팹뿐 아니라 관련 산업의 여러 부문에서 널리 사용된다. Edwards 코리아는 1984년 한국에 설립돼 현재 건식, 습식, 터보 분자 및 일반 진공(GV) 펌프 모델 등 50,000 대 이상의 다양한 제품들을 관련 분야의 제조 라인에 설치했다. 이중 20,000대 정도는 건식 펌프이다.

이러한 수치들은 Edwards가 국내 업계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하는 것으로 관련 분야에서의 누적 시장 점유율은 55 퍼센트 이상이다. Edwards의 전체 매출의 50 퍼센트 이상이 아시아 지역에서 이루어지는데 이중 19퍼센트가 국내에서 발생할 만큼 한국은 큰 시장이다.

Edwards 코리아는 2005년부터 이 분야의 제조에 집중해 iH, IGX, iXH, 신제품인 iXM 라인을 포함해 현재 국내에서 연간 12,000개의 펌프를 생산하고 있다. Edwards는 연간 10,000개 이상의 펌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 90퍼센트는 현지 반도체 산업계에서 사용된다 한국 내 2 생산 설비의 부지는 40,000 평방미터에 달하며 원자재에서부터 완제품까지 생산중이다.

Edwards코리아의 이성민 대표는 “Edwards는 한국 내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며 자사가 한국 고객사들에게 고신뢰도의 저비용, 고효율 에너지 진공 소음제거 기술을 제공해 왔다고 언급했다.  현재 2 개의 공장과 다수의 판매 및 서비스 센터를 중심으로 750여 명의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는 이성민 대표이사는 “전통적으로 한국이 DRAM 생산국으로 알려져 있지만 당사 시스템은 한국의 빠르게 발전하는 가전 시장 및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FPD), 반도체조명(SSL), 솔라PV 시장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드워드 코리아

Edwards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에너지 소비 절감과 이산화탄소의 부수적 절감 및 전체적인 환경 영향을 감소시키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 선보일 대표 제품은 iXM1200와 IXM1800이다. 이 iXM 펌프는 탁월한 저전력 입력 모드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한다. 또한, 신뢰성을 최대화하고 펌프 수명을 연장함으로써 최상의 야금 처리와 향상된 부식 저항성을 가진다. iXM 제품군은 Edwards의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공급되기 위해 한국에서 제조된다.

iXH4550HT 모델은 iHX 시리즈 건식 펌프의 대표 제품이다. iHX 제품군은 미립자로 응축 혹은 응결되거나 부식을 일으키는 부산물이 발생하는 까다로운 공정에서도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이 제품들은 뛰어난 효율 및 경제성으로 제작되어야 하는 반도체, FPD, 태양광 PV, LED 제조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공정을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또한 이들 제품이 갖는 고신뢰도와 확장된 서비스 기간은고객사들에게 총 소유 비용 면에서도 이익을 제공한다.

이 전시회에서는 iXL 계열인 iXL200과 iXL500Q도 전시될 예정이다. iXL은 경량의 건식 진공 펌프로서 클린 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소형의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이다. 이들 제품들은 저 에너지 소모와 소형 풋프린트를 가진 로드록 챔버에 펌핑 기능을 신속히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K-BATTERY Show
  • AW 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embedded world 2023

Related articles

넥스페리아, I2C GPIO 확장기 제품 포트폴리오 추가

넥스페리아는 풀업 저항기가 내장된 업계 최초의 GPIO 확장기를 출시했다. 추가 I/O가 필요할 때 상호 연결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도록 한다.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LED & OLED EXPO) 개막.. 15일까지 킨텍스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는 산업통장자원부, (사)엘이디산업포럼이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엑스포앤유가 주관한다. O2O로 진행되는 이번전시회에서는 현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활발한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 LED & OLED EXPO와 Photonics + LASER EXPO 통합 개최

올해로 19회째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 LED 전문무역전시회인 국제 LED & OLED EXPO 2021과 Photonics +LASER EXPO를 통합하여 오는 10. 13(수) ~ 10. 15(금)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