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8일

VELO3D, 적층 높이 1m의 대형 포맷 산업용 3D 금속 프린터 출시

차세대 사파이어 프린터, 적층 높이 최대 1m의 세계 최고 레이저 분말 적층 제조 시스템 구현

VELO3D, 3D metal printer

디지털 제조 혁신 기업인 VELO3D가 수직 축 1m의 차세대 사파이어(Sapphire) 산업용 3D 금속 프린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2020년 4분기 출하될 예정이며 정밀 공구 및 부품 제조사인 크누스트-갓윈(Knust-Godwin)이 석유/가스 제품 부품 생산용으로 이 시스템을 최초로 발주했다.

베니 불러(Benny Buller) VELO3D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VELO3D는 사용자가 지금까지의 표준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표적인 제약 중 하나가 최대 제작 크기”라며 “미터 높이의 시스템을 통해 유전용 공구나 항공기 하드웨어 등 지금껏 제작할 수 없었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불러 CEO는 “무엇보다도 VELO3D가 특허를 보유한 고도의 서포트프리(SupportFree) 공정과 즉석 캘리브레이션, 공정 제어를 계속 활용해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크누스트-갓윈은 미터 높이의 사파이어 프린터를 활용해 당장 유전 시추용 부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유전 시추용 부품은 5개 이상의 절삭 공정으로 제조되고 있다. 적층 제조로 이러한 기존 공정을 통합할 수 있으며 부품 품질과 부품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마이크 코리스(Mike Corliss) 크누스트-갓윈 기술 부사장은 “보통 대형 포맷의 적층 기계는 부품 품질과 상충 관계”라며 “VELO3D는 공정 제어 및 계측과 관련해 반도체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엔지니어링 역량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품 품질을 유지하면서 중요한 산업용 부품을 제조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Hordon Kim
Hordon Kimhttps://powerelectronics.co.kr
아이씨엔매거진, PEMK(Power Electronics Magazine Korea) 인터내셔널 에디터입니다. An international editor of ICN magazine and PEMK.
  • AW 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3D 프린팅 적층제조 기술, 산업 제조 생산라인을 돌리다

그 동안 적층 기술은 프로토타입에서 그 가치를 입증받았다. 그러나 재료 품질 및 단가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지금까지 최종 사용 부품으로의 활용이 어려웠다. Evolve는 지금까지 남아 있던 이러한 장벽들을 제거하는데 성공했다.

생산기술연구원 3D프린팅 제조공정센터, 미국 DESKTOP METAL과 금속 3D프린팅 기술 협력

Desktop Metal(DM)과 울산광역시 소재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3D프린팅 제조공정센터는 Desktop Metal사의 바인더젯 방식 금속 3D프린터 Shop System™과 Production System™ P-1의 도입을 시작으로 한국의 적층제조 산업 가속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3D프린팅의 확대된 활용분야를 보다.. 인사이드3D프린팅 2021 개최

올해 2021 인사이드3D프린팅 엑스포&컨퍼런스는 산업용사물인터넷 및 디지털전환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아이씨엔매거진이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해마다 참석하고 있다. 올해에도 전시회장에 부수를 마련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