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19, 2025

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 모든 협동로봇과 손 잡다

‘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 모든제품을 단일시스템에서 사용하게 한 통합 솔루션 소개

온로봇, ‘2019 로보월드’ 참가

산업용 로봇 EOAT(End-of-arm-tooling)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온로봇(OnRobot)이 국내 최대 로봇 박람회인 ‘2019 로보월드(Robot World 2019, 10월 9일~11일)’에 참여해 혁신적인 EOAT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온로봇은 이번 로보월드 전시를 통해 최신 온로봇 EOAT 제품의 실물을 일반인들에게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 픽 앤 플레이스 (Pick and Place)가 편리한 그리퍼 (RG2, RG6), 내장된 힘/토크 센서와 근접센서를 이용해 물체감지가 가능한 그리퍼 (RG2-FT), 온로봇만의 특허 접착 기술인 게코(Gecko) 그리퍼, 유연한 조정식 전기 진공 그리퍼 (VG10), 툴 체인저 등을 소개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 (Plug and Play) 방식의 전기 그리퍼가 로봇 암에 직접 장착되어 기술자가 필요 없는 로봇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 및 조작이 가능할 만큼 간편하다. 이처럼 온로봇은 혁신적인 협업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온로봇은 9월 출시된 ‘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OnRobot One-System Solution)’도 선보인다. 온로봇 원-시스템 솔루션은 온로봇의 모든 제품들을 하나의 단일시스템, 단일플랫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온로봇의 모든 제품들을 통합된 기계 전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쉽게 통합 운영하고, 자동화를 대폭 간소화 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제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업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커짐에 따라 로봇과 EOAT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EOAT는 로봇이 크기, 중량, 모양 등이 다른 다양한 제품을 다룰 수 있게 하고, 여러 가지 공정을 동시 수행 가능하도록 한다.

이번 2019 로보월드는 일산 킨텍스 1, 2홀에서 10월 9일(수)부터 11일(토)까지 4일간 진행되며 온로봇은 부스 번호 E02에 위치해 있다. 방문을 통해 다양한 협업솔루션과 모든 제품을 하나의 단일 시스템, 단일플랫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통합솔루션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온로봇 전시부스 E02)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파스텍 배너 300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로봇이 바꾸는 일상 속 혁신을 만나다.. 2024 로보월드, 10월 23일 개막한다

2024 로보월드는 국제로봇산업대전,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 등을 비롯해, KOTRA에서 진행하는 해외 수출상담회로 동시에 진행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 기능안전성 경쟁력 강화한다

한국로봇산업협회(KAR)가 국내 로봇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기능안전성(Functional Safety)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할 전망이다.

[해설]온로봇, 프로그래밍 없는 로봇 자동화 구현

엔리코 CEO가 협동로봇에서 구상했던 혁신이 간편하고 직관적인 프로그래밍이었다면, 이제 그는 협동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간편하고 직관적인 자동화된 프로그래밍 생성 툴이자 플랫폼인 디플로이(D:PLOY)를 통해 새로운 로봇 플랫폼을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