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9일

[코마린 2017] 한국선급, 27일까지 3일간 ‘코마린 컨퍼런스’ 개최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25일부터 27일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 전시장 3층 회의장에서 ’코마린 컨퍼런스2017’을 개최한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코마린 컨퍼런스에서는 ’제4차 산업과 그린비즈니스 크리에이션’을 주제로 조선해양분야의 글로벌 리더와 석학들이 모여 새로운 번영의 길을 찾고, 한국 조선산업의 현실적인 대안을 논의한다.

코마린 2017 전시장 첫날 모습(사진. 아이씨엔)
코마린 2017 전시장 첫날 모습(사진. 아이씨엔)

연사로는 기조연사로 나서는 배리 스티븐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장을 비롯해 캠브리지 교수를 지낸 KABC 토니 미쉘 대표 등이 나서 역대 최고 수준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대 LNG 운반선 선주사인 그리스의 마란가스와 인도의 국영 고아조선소, 베트남 국영 해운 등 유수의 해외 기업도 참가한다.

KR 관계자는 ”코마린 컨퍼런스는 세계의 리더들과 한자리에 모여 조선해양산업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논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오는 27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조선·해양분야 전문 전시회인 ’코마린 2017’에는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LS전선, KCC, 한화, 풍산 등 국내 대기업과 롤스로이스, 보쉬, MTU, 에머슨, 록히드 마틴 등 글로벌 기업이 대거 참여해 조선·해양산업 전시물, 최첨단 무기체계와 신기술을 선보인다. 전시회와 함께 코마린 컨퍼런스, 기술정책 세미나, 세계학술대회, 함정기술 및 무기체계 세미나 등 학술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부산 벡스코 =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 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파스텍 배너 300
embedded world 2023

Related articles

ABB, 에스엔시스와 조선용 고압배전반 채널 파트너십 체결

ABB가 에스엔시스와 고압배전반 주력 모델 UniGear ZS1 조선용 전력 파트에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더스트리 5.0이 가져올 더 나은 미래

인더스트리 4.0이라고도 하는 4차 산업 혁명은 제조와 산업 분야로 로보틱스, 인공 지능(AI), 머신러닝(ML)을 도입했다.

대우조선해양의 새이름, 한화오션 출범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최종 완료하고, ‘한화오션’이라는 새이름으로 출범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