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8일, 화요일

폴크스바겐 MIB I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TI 야신투 프로세서 채용

독일 폴크스바겐((Volkswagen)이 2016년형 자동차를 위해 MIB I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는 TI의 야신투(Jacinto) 프로세서를 통해 구현된 플랫폼이다.

텍사스인트스루먼트(이하, TI)는 폴크스바겐(Volkswagen)과 협력하여 향상된 성능, 유연성, 적응성을 갖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폴크스바겐의 MIB II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은 TI의 ’야신투(Jacinto)’ 프로세서, 전원 관리 IC, FPD-Link III 시리얼라이저 및 디시리얼라이저를 채택하고 있다. TI의 디바이스는 이 플랫폼에서 향상된 프로세싱 성능, 플랫폼 확장성, 응답성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폴크스바겐 MIB I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 II 플랫폼은 TI의 야신투 인포테인먼트 프로세서 제품군(Jacinto 5 Eco와 Jacinto 6)을 채택하여 다수의 차량에서 한차원 높은 성능과 기능성을 갖추게 되었다. 이들 프로세서는 고해상도 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로 응답성이 뛰어난 사용자 상호작용을 제공하고,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구현해 빨라진 프로세싱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야신투 제품군의 확장성을 활용하여 차량 모델에 따라 4종의 각기 다른 헤드 유닛 구성을 지원할 수 있다.

야신투 디바이스는 독일 전자업체 테크니사트(TechniSat)과 미국 자동차 부품업체 델파이(Delphi) 같은 협력사에 의해 개발되고 있는 MIB II 플랫폼의 핵심으로, 하드웨어를 가속화해 폴크스바겐의 Car-Net 스위트에 Apple CarPlay®, Android Auto™, MirrorLink® 등을 포함한 최신 커넥티비티 옵션을 구현하고 있다.

TI의 오토모티브 프로세서 총괄 책임자인 커트 무어(Curt Moore)는 “TI와 폴스크바겐은 MIB II 플랫폼을 통해서 차량 모델에 따라 다양한 수준의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면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TI의 ‘Jacinto’ 인포테인먼트 프로세서로 이 플랫폼은 향상된 모바일 커넥티비티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더 높은 해상도와 더 응답성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1MW 랙 시대, TI가 전력 해법 제시

TI는 OCP 서밋에서 엔비디아와 협력해 800VDC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설계 리소스와 함께, 30kW AI 서버 전원 공급 장치 레퍼런스 설계 및 고밀도 전력 스테이지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슈]AI 기술 발전 속도가 인프라 확충 속도를 앞선다

AI 도입 속도가 인프라 확충 속도를 앞지르면서 업계가 단순한 용량 확장을 넘어, 실제 AI 워크로드를 모사하여 기존 인프라를 '최적화'하는 전략이 필요한 때가 되었다

AI는 폭주하는데, 인프라는 ‘헉헉’

키사이트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AI 인프라 투자는 계속되지만 업계는 단순 확장을 넘어 기존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최적화'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