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3일, 목요일

차량 혁신, 정보가 핵심이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포괄적인 ‘온라인 자동차 리소스 센터’ 오픈
BLDC, ADAS, V2X에서 적층 제조까지… 복잡해진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 적극 지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포괄적인 자동차 리소스 센터를 통해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자동차 기술 및 시스템 설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오늘날 자동차 산업은 유례없는 디지털화의 격변을 겪고 있다. 이는 단순히 일부 기능이 전자화되는 것을 넘어, BLDC 모터, 정교한 센서,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같은 핵심 기술의 도입이 빠르게 확대되는 전방위적 혁신이다.

이러한 혁신의 중심에는 고성능 컴퓨팅, 라이다(LiDAR), V2X 프로토콜 등이 결합된 통합 자율주행 기능이 자리하고 있다. 심지어 AI와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적층 제조 기술까지 구성요소 생산에 도입되며 혁신을 가속화하는 상황이다. 그 결과, 오늘날의 차량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지능형 시스템’으로 진화하고 있다.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이처럼 고도로 복잡해지는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인 자동차 리소스 센터’를 오픈했다.


정보와 부품을 한 곳에… 엔지니어 혁신 지원

마우저가 새롭게 선보인 리소스 콘텐츠 허브는 단순한 제품 목록이 아니다. 마우저의 전문 기술팀과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 파트너들이 직접 엄선한 기사, 블로그, 전자책, 비디오 및 최신 제품 정보가 포괄적으로 집약되어 있다.

예를 들어, 최근 야게오(YAGEO)와 함께 발간한 전자책은 최신 자동차 전기 시스템 설계에서 핵심적인 발열 및 신뢰성 관리를 위한 ‘스마트 수동 부품’의 역할을 깊이 있게 다룬다. 엔지니어들은 이 콘텐츠 허브를 통해 복잡다단한 자동차 기술과 전기 시스템 설계 분야를 선도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보 제공과 더불어, 마우저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관련 반도체 및 전자 부품 포트폴리오를 즉시 제공한다. 리소스 센터와 연계된 주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 NXP 반도체 FXPS71407x 차량용 안전 압력 센서: NXP 고유의 MEMS 센싱 기술과 신호 컨디셔닝 IC가 결합된 제품으로, DSP를 통해 DSI3 및 PSI5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ISO 26262 기준에 따라 개발됐다.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트라베오 T2G 클러스터 MCU: 최대 2개의 320MHz Arm® Cortex®-M7 코어와 2.5D 그래픽 엔진을 제공,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과 첨단 그래픽 기능으로 최신 자동차 시스템에 최적화됐다.
  • 비쉐이 IHDM-1107BB-xA 차량용 스루홀 인덕터: 최대 +180°C의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며 AEC-Q200 인증을 획득했다. 차량용 DCU, 인버터, OBC 등에 이상적이다.
  • TI AWRL1432 밀리미터파(mmWave) 레이더 센서: 76GHz ~ 81GHz 대역에서 동작하는 통합 단일 칩 센서로, 전동식 트렁크 개폐, 주차 보조, 사각지대 감지 등 저전력, 초정밀 레이더 시스템용으로 설계됐다.

마우저가 고도로 복잡해지는 차량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최신 기술 정보와 파트너사 제품 정보를 집대성한 전문 리소스 허브로 엔지니어 지원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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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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