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플로팅 범위를 가진 보드-투-보드 커넥터 시리즈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시스템 공간을 줄이면서도 설계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SlimStack 0.40mm보드-투-보드 커넥터를 출시했다. 2종으로 출시된 이 제품들은 업계 최소형의 플로팅 보드-투-보드 커넥터로서 자동차, 산업용을 비롯해 넓은 플로팅 범위와 고속 전송을 필요로 하는 소비가전 제품에 적합하다.
SlimStack 0.40mm보드-투-보드 커넥터는 ±0.50mm의 플로팅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잘못된 정렬에 관한 우려를 없애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로우-할로겐 하우징 소재를 사용하며 자동 조립, 부드러운 플로팅 힘, 섭씨 125도까지의 온도 및 6 Gbps의 고속 전송이 가능하다.
몰렉스의 제품 담당 이경윤 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커넥터들은 기존 제품들보다 한 단계 더 뛰어나다. 점점 더 어려운 환경의 애플리케이션들에서도 쉬운 조립을 제공하며, 충격과 진동으로 인한 영향을 감소시켜줌으로써 제품의 신뢰도를 향상시켜준다”며 “무엇보다, 자동 조립이 가능하므로 고객사들은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인건비도 절감하게 된다”고 언급했다.
현재 업계에서 사용되는 기존의 제품들과 비교할 때 SlimStack 0.40mm보드-투-보드 커넥터는 크기가 작으면서도 세 방향의 넓은 플로팅 범위를 가진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