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5일, 화요일

키사이트, 듀얼 채널 mmWave 신호 발생기 출시

5G 및 위성 통신용 광대역 밀리미터웨이브 애플리케이션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초로 하나의 계측기에서 최대 44 GHz 주파수 및 2 GHz 변조 대역폭의 신호를 듀얼 채널로 지원하는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를 출시했다.

키사이트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
키사이트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

새로운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는 OTA(over-the-air) 테스트 환경에서 발생하는 경로 손실을 줄이고 테스트 설정의 복잡성을 감소시켜 5G 및 위성 통신을 위한 광대역 밀리미터웨이브 분야의 까다로운 측정 문제를 해소한다.

키사이트 VXG 신호 발생기는 무선 장비 설계자와 제조업체들에게 밀리미터웨이브 주파수에서 넓은 대역폭에 대한 불확실도를 최소화하고 측정 무결성을 최적화하는 탁월한 RF 성능과 표준 규격 테스트 신호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5G NR용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광범위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5G NR(New Radio) 구축 시, 빔 포밍 기술과 MIMO를 지원하기 위해 mmWave 주파수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액티브 안테나 어레이와 넓은 채널 대역폭을 활용한다. mmWave 주파수로 전개할 목적의 네트워크 장비 및 부품 등은 방사 OTA 테스트 환경에서 3GPP 필수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는 차세대 이동 통신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의 계측기로 최대 2 GHz의 RF 변조 대역폭 및 위상 코히어런트 기능과 듀얼 채널 44 GHz 벡터 신호 생성 성능을 활용하여 최적화된 5G NR 테스트 시스템 설정을 제공한다. 또한 EVM(Error Vector Magnitude)과 ACPR(Adjacent Channel Power Ratio) 성능 대비 업계에서 가장 큰 출력 파워 성능으로 OTA 테스트 시스템에서 낮은 경로 손실도 제공한다.

키사이트 고주파 측정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인 조 리케르트(Joe Rickert)는 “세계 최초로 2 GHz 대역폭을 지원하는 듀얼 채널 44 GHz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인 VXG는 낮은 위상 노이즈, 높은 출력 파워, 뛰어난 변조 및 왜곡 성능을 갖추어 무선통신,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의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신호 발생기”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ATTERY_SHOW 2025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키사이트, ‘퀀텀코리아 2025’서 혁신적 양자 솔루션 대거 공개

키사이트가 '퀀텀코리아 2025'에 참가해 한국에서 빠르게 진화하는 양자 생태계를 지원하는 폭넓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키사이트 양자 제어 시스템, 일본 256큐비트 양자 컴퓨터에 적용

키사이트의 양자 제어 시스템이 일본 이화학연구소와 후지쯔가 개발한 256큐비트 양자 컴퓨터에 적용되어, 대규모 오류 내성 양자 컴퓨팅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AI 데이터센터의 도전과 혁신, “키사이트 ‘KAI 아키텍처’가 해법”

키사이트가 AI 클러스터 구성 요소를 실제 워크로드로 에뮬레이션하여 검증함으로써 고객이 데이터 센터 내 AI 처리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KAI(Keysight AI) 아키텍처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