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Call 솔루션으로 고품질의 IVS 시스템 제품 출시 가능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가 자동차 산업 개발자들을 위한 셀룰러 네트워크 에뮬레이션과 GNSS 좌표를 제공하는 E6950A eCall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키사이트 eCall 테스트 솔루션은 PSAP(Public Safety Answering Point)를 시뮬레이션하고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세트 및 RF 신호 발생기를 이용해 셀룰러 네트워크를 에뮬레이션한다. 또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좌표를 제공한다.
이러한 조처는 ”IVS(in-vehicle system)가 eCall MSD(Minimum Set of Data : 최소 데이터 세트)를 컴파일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처라고 키사이트 측은 설명했다.
시그프로드 그로스(Siegfried Gross) 키사이트의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EU 법률에 따라 EU의 모든 차량들은 2018년 4월까지 eCall을 지원해야 한다. 또한 러시아의 ERA-GLONASS는 2017년 1월까지 의무적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키사이트의 새로운 eCall 솔루션은 자동차 산업 개발자들의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고, 동시에 고품질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테스트 솔루션은 키사이트 E7515A 및 E5515C와 같은 기존의 무선 테스트 세트를 지원하고, 기존 E5515C 사용자는 필요한 옵션만 추가하여 기존 장비를 활용할 수도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