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4일

아티슨, 혁신전공사와 SIL4 철도 신호 솔루션 MOU 체결

아티슨 control safe

아티슨이 국내 기업인 혁신전공사와 함께 SIL4 안전 기능의 철도 신호 솔루션 개발에 나설 전망이다.

아티슨 임베디드 테크놀로지스(Artesyn Embedded Technologies)는 자사의 컨트롤세이프 플랫폼(ControlSafe™ Platform)에 기반한 철도 신호 솔루션 개발을 위해 국내 굴지의 철도신호시스템 기업인 혁신전공사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열차 제어 및 철도 신호를 위한 SIL4(safety integrity level 4) 상용(COTS) 시스템 개발에 있어 포괄적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박승현 혁신전공사 마케팅 팀장은 “SIL4 안전 표준 도입은 글로벌 철도 업계의 트렌드가 되었다. 지난 60년의 역사 동안 혁신전공사는 최종 고객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왔다.”고 밝히고, ”아티슨의 컨트롤세이프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레디(application-ready) 타입의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하며, 차세대 컴퓨터 기반 인터로킹(CBI) 시스템의 시장 출시를 상당히 앞당겨준다. 플랫폼을 안전 컴퓨팅 엔진으로 도입하는 것이므로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개발에 뛰어드는 것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또한, 무엇보다 SIL4 시스템 개발 및 인증 과정의 비용과 리스크가 상당히 줄어들어 향후 수 년간 수백 만 달러의 비용절감 효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린지 밀러(Linsey Miller) 아티슨 임베디드 테크놀로지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아티슨은 15년 넘게 철도 신호 솔루션용 VME 제품을 혁신전공사에 공급해왔고, 혁신전공사와 깊은 이해와 신뢰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 MOU는 양사의 전략적 관계를 한층 강화시킨 것으로, 컨트럴세이프 기술 기반의 차세대 철도 안전 솔루션을 개발 및 홍보하게 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Mobile World Live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오토모션
semicon 2025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Related articles

IAR, 임베디드 시스템 위한 FSG 컨소시엄 출범.. 기능 안전 기술 및 인증 확장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의 기능 안전 인증을 지원하고 제품 개발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된 민간 협의체인 FSG가 출범했다

넥스페리아, 차세대 차량용 저전압 아날로그 스위치 출시

넥스페리아가 1.8V 전자 시스템을 모니터링, 보호하도록 설계된 4채널 및 8채널 아날로그 스위치 시리즈를 출시했다

IO-Link Safety is Coming to Life

To demonstrate the interplay between IO-Link and IO-Link Safety in an application, an IO-Link text display and an IO-Link signal light are used for status indication.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