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한국기계연구원-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계연, 수소산업 활성화 및 저변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계연구원 박상진 원장(오른쪽)은 8월 9일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왼쪽)과 수소산업 활성화 및 저변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상진)은 최근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와 ‘수소산업 활성화와 저변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기획 및 개발, △수소 소재‧부품‧제품의 신뢰성 시험 인프라 공유, △지역의 수소산업 활성화와 관련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계연구원 신뢰성평가연구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산업전주기제품안전성지원센터와의 인프라 공유를 통해 수소 관련 소재‧부품‧제품에 대한 신뢰성평가시험의 초석을 다지고, 수소 관련 신뢰성평가기준 제정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기계연구원 박상진 원장은 “세계 주요 국가들이 205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 달성을 선언하고, 탄소 중립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뜻을 모으고 있다”고 밝히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 발전과 세계 일류 탄소중립 에너지 국가로서의 도약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조용돈 사장은 “양 기관의 뛰어난 수소 관련 인프라와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수소 관련 기업들이 신뢰성이 높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IO-Link Wireless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포커스] 글로벌 반도체 장비회사 ASM, 한국 투자에 적극적인 이유

    ASM은 이미 1989년부터 국내에서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1995년부터 한국지사 성격의 에이에스엠케이㈜를 설립하고 한국을 ASM의 핵심 글로벌 기술 개발 및 제조 지역으로 성장시켜 왔다.

    아이브릭스, 연말 시상식서 연이어 수상

    인공지능 기반 언어 처리 전문 업체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2022년을 마무리하는 시기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토] H2MEET 2022 축사하는 한덕수 총리

    한덕수 국무총리는 "정부는 수소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전방위적 정부 지원책을 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