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7일, 목요일

티마이오스, 6K 해상도의 인공지능기반 그림 변환 ‘엔진 붓’ 개발

인공지능기반의 신생 스타트업 기업인 티마이오스(대표 이서민)가 그림 변환 초고해상도 6K 엔진을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티마이오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그림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그림 아카이브가 없다는 점을 주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엔진 붓’ 개발을 시작했다.

‘엔진 붓’은 알파고에게 바둑을 학습시키듯 기존 화풍을 학습시킨 후 최적의 알고리즘을 생성하여 스스로 그림 변환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티마이오스 엔진붓
카툰필터로 변경한 제주도 바다 풍경

또한 Leon A. Gatys에 의해 소개된 뉴럴스타일 기술을 계승하고 향상시켜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보다 그림에 가까운 결과물을 생성한다. 특히 고해상도인 6K 결과물을 생산하여 최신 5K 모니터에서도 왜곡 없는 화질을 구현해낸다는 장점이 있다.

티마이오스 이서민 대표는 “엔진 붓을 통해 어려운 영역으로 평가되는 아트 AI분야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칼럼]Arm의 새로운 진화와 새로운 정체성 체계: IP에서 AI 시대의 플랫폼으로

르네 하스 Arm CEO는 "Arm은 인프라, 클라이언트, 오토모티브, 그리고 IoT를 위한 엣지 AI 플랫폼 등 모든 핵심 시장에 걸쳐 Arm 컴퓨팅 서브시스템(CSS)을 도입했다."고 밝히고, 이것이 SoC를 설계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했다.

엔비디아, AI로 생태계 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 앞장서다

엔비디아가 엔비디아(NVIDIA) AI 솔루션을 통해 생태계 보호와 기후 위기 등 전지구적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고] AI 데이터센터 전력 공급 방안.. 48V 통합 핫 스왑(eFuse)

AI 데이터센터에는 최신 중앙 처리 장치, GPU(그래픽 처리 장치) 및 하드웨어 가속기를 지원하기 위해 전력 밀도가 높고 효율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