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아티슨, 동영상 트랜스코딩 위한 샤프스트리머 미니 가속카드 출시

아티슨(Artesyn Embedded Technologies)이 샤프스트리머 미니(SharpStreamer™ Mini) 확장형 카드를 출시했다. 고밀도 동영상 트랜스코딩과 멀티스크린 전송의 가속 처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더 작아진 단일인스턴스 OTT 기기 도입, 네트워크 DVR 어플리케이션과 호텔 VOD 서버, 영상 감시 보안 시스템, 교육용 스트리밍 서버를 구축하려는 콘텐츠 보유자, 방송사,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에 적합하다.
샤프스트리머 미니는 인텔 미디어 서버 스튜디오, 그리고 인텔 HD 그래픽스의 하드웨어 가속, 모니터링 및 프로세서 서브시스템 운영 시스템과 관리 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버 호스트 처리 환경에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샤프스트리머 미니는 상술한 각종 장비 설치에 통상적으로 요구되는 AVC 인코딩, 디코딩, 트랜스코딩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광범위하게 도입된 1U 표준 서버 아키텍처에 신속하고 가변성 있게 통합된다. 이를 통해 기존의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 서버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하고자 하는 시스템 통합업체, 장비 및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신규 동용성 처리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샤프스트리머 미니 카드는 브로드웰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의 5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개, 혹은 2개와 인텔 HD 그래픽스 6000을 탑재했으며 다양한 종류의 업계 표준 1U 서버와의 호환을 통해 하프 렝스(half-length) PCI 익스프레스 폼펙터 표준형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이슈]AI 기술 발전 속도가 인프라 확충 속도를 앞선다

AI 도입 속도가 인프라 확충 속도를 앞지르면서 업계가 단순한 용량 확장을 넘어, 실제 AI 워크로드를 모사하여 기존 인프라를 '최적화'하는 전략이 필요한 때가 되었다

AI는 폭주하는데, 인프라는 ‘헉헉’

키사이트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AI 인프라 투자는 계속되지만 업계는 단순 확장을 넘어 기존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최적화'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다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성료, “AI, 6G·디지털·자동차 혁신을 주도하다”

키사이트가 AI 시대의 혁신 가속화' 주제로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를 서울에서 개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fastechEcat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