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일, 수요일

시스코, 피스톤 클라우드 컴퓨팅 인수로 클라우드 비지니스 강화 나서

시스코(CISCO)가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인 피스톤 클라우드 컴퓨팅(Piston CLOUD Computing)을 인수했다.
시스코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전 NASA(미국항공우주국) 엔지니어들이 2011년 설립한 피스톤사가 지난 6월 3일부로 시스코의 178번째로 인수기업이 됐다.
시스코는 IT산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슈를 감지하고, 고객이 초연결, 초분산화된 IT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관리하고 규제 준수 요건을 갖출 수 있도록 파트너사들과 인터클라우드(Intercloud)를 구축해왔다. 피스톤은 인터클라우드 서비스의 상품개발, 제공 및 운영 능력을 더욱 강화해 시스코의 인터클라우드 비전을 더욱 현실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isco_logo_650
힐튼 로만스키(Hilton Romanski) 시스코 비즈니스 개발부문 총괄 부사장은 “피스톤의 분산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오픈스택(OpenStack) 전문성은 지난해 9월 인수한 메타클라우드(Metacloud)의 기술로 이미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스코의 클라우드 자동화, 가용성 및 확장성 기능을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코는 이미 파트너사들과 전세계에 퍼져있는 여러 독립형 클라우드들을 한데 모으는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네트워크인 인터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칼럼]Arm의 새로운 진화와 새로운 정체성 체계: IP에서 AI 시대의 플랫폼으로

르네 하스 Arm CEO는 "Arm은 인프라, 클라이언트, 오토모티브, 그리고 IoT를 위한 엣지 AI 플랫폼 등 모든 핵심 시장에 걸쳐 Arm 컴퓨팅 서브시스템(CSS)을 도입했다."고 밝히고, 이것이 SoC를 설계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했다.

지멘스, 알테어 인수 완료.. 시뮬레이션 및 산업용 AI 분야 리더십 확대

지멘스는 알테어 인수로 시뮬레이션, HPC, 데이터 사이언스, AI 분야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과 프로세스 추진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에머슨, 아스펜테크 잔여 지분 인수 완료.. 산업 SW 시장 확대

에머슨이 아스펜테크의 잔여 지분 인수를 완료하고, 산업 소프트웨어 시장 확대를 주도할 전망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