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 혁신을 추진하는 온세미컨덕터가 2월 24-26일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Embedded World Conference 2015에서 혁신적인 신형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이미지
온세미컨덕터는 초당 60프레임(fps) 속도로 고선명 (HD) 1080p 동영상 데이터를 캡처 할 수 있는 신형 AR0230CS 이미지 센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소자는 HDR 비디오, 개선된 움직임 변환 보상, ALTM (advanced local tone mapping) 및 움직임 훼손을 최소화하고 HDR 색상 재현을 향상시키는 DLO(digital lateral overflow) 기능을 집적해 HDR 1080p 카메라 디자인의 출시 기간을 단축시킨다.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AR1820 컬러 이미지 센서의 4k 동영상 능력도 시연한다. A-PixHS™ BSI Pixel 및 고속 센서 기술을 탑재한 고해상도 센서는 18 메가픽셀(MP) 24 fps (15fps MIPI) 해상도로 놀라운 화질과 풍부한 동영상 기능들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스캐닝, 머신비전 및 기타 산업 용도의 PYTHON 1300 1.3 MP 글로벌 셔터 CMOS 이미지 센서도 전시한다. 1280 x 1024 픽셀 어레이의 이 고감도 센서는 노이즈가 적으면서도 효율이 높은 초고화질 글로벌 셔터를 제공한다.
만능 PYTHON 하드웨어 확장 가능 소자 제품군에 속하는 PYTHON 1300은 타 제품과 같이 데이터, 제어 및 광학 인터페이스가 동일하므로 카메라 제조사들이 최소한의 개발 노력으로 VGA ~ 5 MP의 여러 해상도로 제품을 신속히 출시할 수 있게 된다.
통신
새로이 부각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에서 통신용 송수신기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유선 KNX, HART 및 Fieldbus 모듈로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상호 연결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저전력, 고효율 에너지로 설계된 여러 가지 통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스택 프로토콜을 실행하는 신형 NCS36510 802.15.4 초 저출력 무선 송수신기도 전시할 예정이다. 초 저출력 Bluetooth 연결을 통한 고음질 통신도 전시 품목 중 하나이다.
IoT용 모터 제어 및 파워 솔루션
온세미컨덕터는 IoT 용도에 필요한 엄격한 전원 관리 및 제어와 부합하는 여러 가지 새로운 혁신을 공개할 예정이다. 브러쉬리스 DC (BLDC) 모터용 고급 Direct Torque Control Space Vector Modulation (DTC-SVM) 모터 제어 플랫폼도 소개된다. 신형 플랫폼은 온세미컨덕터의 Integrated Power Module(IPM)을 Intel® Quark™ SoC에 집적시킨 것으로 저속의 높은 토크에서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스위칭 손실을 10% 감소시키고 레이턴시를 10배나 축소시킨다.
전시 기간 중에는 또한 배터리 잔량을 정확히 측정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LC709203F 배터리 연료 게이지도 선보이게 된다. 신형 NCP785 와이드 인풋 레인지 선형 레귤레이터는 AC 메인과 직접 연결될 수 있으므로 전원 전압 변동 제거비가 매우 높으면서도 대기 전류가 극히 낮다. SOT-89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소자는 산업 및 홈 자동화, 스마트 계량 및 가전 용품 등 공간 제약을 받는 용도에 이상적이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