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 AI 및 비전 얼라이언스가 Blaize Pathfinder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을 ‘2022 에지 AI 및 비전 제품’ 수상작들 중 ‘베스트 에지 AI 프로세서’ 우승자로 발표했다.
이 상은 빠르게 성장하는 이 분야에서 시각적 인공지능(AI)과 컴퓨터 비전을 가능하게 하는 업계 최고의 기술 기업들의 혁신과 우수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에지 및 자동차 컴퓨팅 솔루션에 혁명을 일으킨 AI 컴퓨팅 혁신 기업인 Blaize는 AI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차세대 컴퓨팅 아키텍처 개발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Blaize의 P1600 Embedded SoM은 ‘Blaize 그래프 스트리밍 프로세서(GSP)’ 아키텍처의 풀 프로그래밍 가능성 및 효율의 이점을 센서 에지 또는 네트워크 엣지에 배포된 임베디드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P1600의 혁신적인 GSP® 아키텍처는 에지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이상적인 에너지 효율로 새로운 차원의 처리능력을 구현한다.
Blaize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디나카 무나갈라(Dinakar Munagala) 는”당사가 Edge AI 및 Vision Alliance 독립 업계 심사위원단이 ‘2022 에지 AI 및 비전 제품’ 수상에서 Pathfinder P1600 Embedded SoM을 Best Edge AI Processor로 선정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히고, 자사의 칩이 낮은 전력, 낮은 대기 시간 및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Blaize GS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AI 추론 가속기로서 엣지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Braize는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22 Embedded Vision Summit‘(5월 17일~19일)에서 설계 아이디어를 생산에 적용하는 혁신적인 에지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Embedded Vision Summit은 컴퓨터 비전과 AI를 제품에 추가하는 혁신가들을 위한 최고의 컨퍼런스로 2022년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이 서밋은 배포 가능한 컴퓨터 비전과 비주얼 AI에 초점을 맞추어 비전 지원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들을 위한 최고의 행사이다. 서밋에서는 100 명 이상이 논문을 발표하며 수십 개의 전시 업체 및 기술이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