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8일, 수요일

ABB 터보차징, 액셀러론(Accelleron)으로 브랜드 변경.. 매각이나 분사할 듯

Accelleron

ABB는 자사 터보차저 사업부의 신규 브랜드 이름 ‘액셀러론(Accelleron)’을 공개했다.

ABB에 따르면, 신규 브랜드 명칭 액셀러론(Accelleron)은 ‘접속하다(Access), 가속화하다(Accelerate), 탁월하다(Excel), 끊임없이(on and  on)’의 합성어이며 과감한 밝은 보라색을 적용해 강력하고 영감을 주는 웅장한 브랜드를 표현했다.

신규 브랜드는 ‘함께 영감을 주고 혁신하고 기대를 넘어 모두에게 혜택을 주면서 업계 기준이 된다’는 회사 목적에 중점을 둔 것이다. 또한 브랜드 액셀러론은 터보차저 분야에서 100년이 넘는 역사에 기반해 이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리더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세계가 보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공하고 더 나아가도록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상징한다.

액셀러론(Accelleron)은 0.5~80MW 출력 엔진용 터보차저 기술과 최적화 솔루션에 대한 글로벌 선두업체로서 해양, 에너지, 철도, 비포장도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지원한다.

스위스의 알프레드 뷔치(Alfred Büchi)가 발명한 터보차저 최초 실용 사례는 1924년 Brown Boveri(현재 ABB)가 제작한 대형 선박 엔진에 적용된 제품이다. 신규 브랜드는ABB 포트폴리오 관리 전략의 일환으로 터보차저 사업부 분리 목적을 갖는다. 아직 최종 결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ABB는 올해말까지 ABB 터보차징 사업부에 대한 매각이나 분사 중에서 최종 결정을 할 예정이다.

“액셀러론(Accelleron) 브랜드 공개는 비즈니스의 중대한 순간이다. 우리가 가진 유산에 대해 자긍심은 물론 고객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음 단계의 성장 또한 기대된다”고 최고경영자 올리버 리에멘슈나이더(Oliver Riemenschneider)가 말했다. 2022년 3월 1일부터 CEO올리버 리에멘슈나이더 후임으로 Sulzer에서 ABB로 재 합류한 다니엘 비쇼프베르거(Daniel Bischofberger)가 CEO직을 맡는다. 분사할 경우 올리버 리에멘슈나이더는 액셀러론(Accelleron) 회장직을 역임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해킹 걱정없는 산업용 가스 분석기.. ABB ‘GCP100’, 데이터 보안 판도 바꾼다

ABB가 사이버 보안 기능을 내장해 해킹 위험을 원천 차단한 가스 크로마토그래프 ‘GCP100’을 출시했다

ABB, AI 탑재한 3종 신규 로봇 라인업으로 중국 시장 공략 가속

세계 최대 로봇 시장인 중국에서 30년간 리더십을 지켜온 ABB가 현지 수요에 맞춘 3개의 신규 로봇 제품군을 출시하며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섰다

ABB, 모터 효율의 새 지평을 열다… 99.13% 세계 최고 기록 달성

ABB가 Top Industrial Efficiency(TIE)의 일환으로 설계된 새로운 모터가 대형 동기 모터 분야에서 자사의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