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머신러닝, 예측 분석 등 특수 업무 처리에 효울적
엔터프라이즈급 FPGA 가속기 제품의 선두 업체이자 몰렉스 (Molex)의 자회사인 비트웨어 (BittWare)가 TeraBox™ 200DE 엣지 서버를 출시했다. 데이터 센터용 TeraBox 서버 분야에서 쌓아온 업계 선도적 위치에 기반으로 설계된 이 제품은 거칠고 험한 엣지 어플리케이션 환경에 최적화된 것으로 세계적 수준의 FPGA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200DE는 새로운 DELL PowerEdge™ XE2420에 기반을 둔 소형 풋프린트의 2U 박형 서버이다. 아크로닉스, 인텔, 자일링스의 최신 FPGA를 장착한 이 제품은 비트웨어 가속기와 함께 사용되며 5G, NFV, 예측 분석 및 머신러닝 추론과 같은 고도의 특수한 전문 업무를 지원한다.
비트웨어의 크래익 페트리 (Craig Petrie)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그 동안 엔터프라이즈급 엣지 서버 플랫폼의 결여로 인해 대형 공급업체가 엣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들에게 FPGA 기반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고 설명하고, “델의 OEM 업체들과 수 년간 협력하며 쌓아온 경험 덕택에 델의 PowerEdge™ XE2420에 대해 알게 된 제품 특성을 파악해 이번에 FPGA 가속기 최신 제품을 내놓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조합이 거친 환경과 복잡한 컴퓨터 업무를 처리할 엔터프라이즈급 FPGA 엣지 서버인 TeraBox 200DE의 탄생을 가져온 셈이다. 인증받은 비트웨어의 서버 플랫폼인 TeraBox 제품들은 최신 FPGA 가속기들을 포함하므로 고객사들은 개발 및 공급 리스크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https://www.bittw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