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7일

실리콘랩스, Qulsar의 IEEE 1588 소프트웨어와 모듈 인수

실리콘랩스, QULSAR의 IEEE 1588 인수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가 Qulsar로부터 IEEE 1588 PTP 소프트웨어와 모듈 사업 전체 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Qulsar은 정밀 시각 프로토콜(precision time protocol, PTP) 그랜드마스터, 게이트웨이, 그 밖에 시스템 레벨 동기화 기반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업체이다.

이번 인수에는 스몰셀, 광 전송, 스마트 그리드, 자동차, 5G 무선 인프라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Qulsar의 모든 모듈(PTP 마스터, 게이트웨이, 바운더리 클럭과 슬레이브 클럭)은 물론, IEEE 1588 서보 및 스택 소프트웨어, 개발 툴, 보드 지원 패키지(BSP)까지 포함된다.

실리콘랩스 타이밍 제품군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랩스와 Qulsar는 광범위한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IEEE 1588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하는 간편한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공통된 비전을 갖고 있다”고 밝히고, “Qulsar의 소프트웨어와 모듈을 실리콘랩스의 1588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1588 통합을 간소화하여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는 턴키 방식의 캐리어급 솔루션 공급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에서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IEEE 1588은 패킷 기반 네트워크에 정확한 시보를 제공함으로써 5G 인프라에 정밀한 네트워크 동기화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1588 솔루션을 채택하면 GPS 시각 동기화와 관련한 비용, 신뢰성, LoS(line-of-sight) 이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며, 더 높은 대역폭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 셀 사이트들 사이의 간섭은 최소화하는 새로운 5G 서비스를 구현할 수도 있다.

Qulsar의 라젠 닷타(Rajen Datta) 대표이사겸 CEO는 “Qulsar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실리콘랩스의 물리계층 타이밍 제품을 결합함으로써, 실리콘랩스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제품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고도로 집적된 사용하기 편리한 정밀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Qulsar는 앞으로도 IEEE 1588 및 정밀 시각 동기화 시장에서 계속 비즈니스를 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새롭게 떠오르는 모바일 인프라,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위한 첨단 시스템 레벨 타이밍 솔루션과 실시간 센서 퓨전 솔루션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실리콘랩스와 더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우 청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 AW 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엔드레스 하우저, SICK와 프로세스 계측 및 분석 솔루션 합작사 설립

공정 분석기 및 가스 유량계의 생산 및 추가 개발은 각 50%의 지분을 가진 합작사에서 담당한다.

어드밴텍, 프랑스 Aures 인수로 소매업 POS 및 KIOSK 지능화 나선다

어드밴텍이 POS 및 키오스크 브랜드로 유명한 프랑스 회사인 아우레스 테크놀로지스(Aures Technologies SA)를 인수한다

싱가포르 3G 중단에 대해 산업 엔지니어가 알아야 할 모든 것

3G 네트워크가 중단됨에 따라 이 네트워크에 의존하는 기업들은 신속하게 4G 또는 5G로 전환해야 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