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ExaScaler 기술로 냉각되고 바이코 모듈로 작동하는 ZettaScaler-1.8 슈퍼 컴퓨터 선보여

    SC16에서 ExaScaler와 PEZY Computing, 바이코의 전력 모듈이 장착된 1.5 PetaFLOPS/m3성능밀도의 첫 번째 슈퍼 컴퓨터 선보여

    고성능 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전문 전시회인 SC16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 2016년 11월 13일 – 18일) 에서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이 1.5 PetaFLOPS/m3 (Rpeak) 성능 밀도의 최초 슈퍼 컴퓨터인 ZettaScaler-1.8을 출시했다.

    ZettaScaler-1.8은 2017년에 출시 예정인 기존 제품 대비 세 배의 성능을 가진 ZettaScaler-2.0의 프로토타입이다.  ZettaScaler-1.8 슈퍼 컴퓨터는 ExaScaler 침전 냉각 기술로 쿨링되며 바이코 (www.vicorpower.com; 지사장 정기천)의 380V- 48V 및 48V- 1V 파워 모듈로 작동된다.

    11월 13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SC16에서 바이코는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의 혁신적인 슈퍼컴퓨팅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파워 모듈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380V DC 부터 작동되는 ExaScaler의 ZettaScaler-1.8은 바이코의 컨버터를 사용해 PEZY Computing의 저전압 고전류 프로세서를 충족시키는 48V의 고집적, 고효율 direct-to-PoL 전류 멀티플라이어를 제공한다.

    ExaScaler 와 PEZY Computing의 창립자 겸 CEO 모토아키 사이토 (Motoaki Saito)는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은 바이코가 제공하는 380V- 48V 컨버터 및 48V direct-to-PoL VTM 전류 멀티플라이어를 채용해 효율과 밀도 면에서 상당한 기술적 향상을 이루어냈다”고 말했다.

    바이코의 창립자 겸 CEO인 패트리치오 빈치아렐리 (Patrizio Vinciarelli)는 “바이코의 모듈러 파워 시스템이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의 새로운 슈퍼 컴퓨팅 플랫폼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SC16 기간 동안 부스 843에서 ExaScaler와 PEZY Computing의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semicon 2025

    Related articles

    ST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자동차용 전력관리 IC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인 스텔라(Stellar)와 같은 고집적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파워 매니지먼트 IC를 발표했다

    넥스페리아, 자동차용 120V/4A 하프 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넥스페리아가 채널간 지연 시간이 짧은 고성능 하프 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 “AI가 과학적 혁신 주도한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가 가속 컴퓨팅 담당 부사장 이안 벅과 SC24 특별 연설에 나섰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