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플랜트단에서의 안전 및 네트워크 디자인을 진단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Customer Support & Maintenance 글로벌 부사장인 게리 피어슨(Gary L Pearson)은 지난 4월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Rockwell Automation On the Move 2013’ 기조연설에서 어떻게 고객들이 스마트하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조를 수행하도록 도와줄 것인가에 대해 제안했다.

게리 피어슨 부사장은 지속가능한 제조에 대해 “우선 통합 아키텍처를 통해서 수행한다. EtherNet/IP라고 하는 산업용 표준 네트워크를 통해서 저희는 이 통합 아키텍처를 실현하고 있다.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제어와 모션컨트롤, 그리고 다양한 컴포넌트들로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MES SW를 강조했다. “MES는 기업에 상위에서의 정보시스템에 적용된다. 디바이스 레벨에서의 데이터를 캡춰해서 상위 서버와 상호 연동해서 직접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고 소개했다. 이를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디바이스 레벨로부터 소프트웨어 레벨까지 아주 폭넓은 자동화와 정보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제품과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단순히 공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전문화된 글로벌 솔루션팀을 제공한다. 이 팀이 소비재, 중공업, OEM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있는 다양한 현장에 맞는 맞춤형 전문화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OEM의 경우도 다양하고 폭넓은 OEM 지원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자동화 투자 이후의 서비스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현장서비스 뿐만 아니라 수리 서비스, 마이그레이션 등 폭넓은 지원을 수행중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최근 2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했다. 첫째는 네트워크와 보안에 관한 서비스이고, 둘째는 Safety 즉, 공장안에서의 안전에 대한 서비스에 대한 오디트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안전한 네트워크, 안전한 공장시설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현재 제조공장 및 플랜트단에서 발생되고 있는 알수없는 네트워크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될 것으로 풀이된다. 네트워크 디자인에 대한 분석 서비스 및 새로운 공장내 네트워크 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알지못하는 사이에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네트워크 오류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발생하는 네트워크 오류들을 산업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시스템과 고객지원을 통해 전반적인 자동화의 라이프 사이클을 모두 관리하고 있다. 공장 설계부터 고객지원, 노후화된 자산에 대한 마이그레이션까지 다양한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지원과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강조한다.

피어슨 부사장은 “우리는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 많은 다양한 리더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CISCO, MS, E+H, Panduit 등이 키 파트너쉽 회사들이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과 Encompass를 제공한다.”고 밝히고, “가치 중심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현재의 이머징마켓이나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오라클, 남의 밭에 ‘AI 씨앗’ 심는다?

오라클이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자사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최신 AI 기능과 파트너 리셀링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로봇팔, 험한 조선소 일 다 할 수 있나?

로봇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삼성중공업과 협동로봇, 양팔로봇 등을 활용한 조선·제조 현장 자동화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ADI Power Studio™로 단일 디자인 생태계 구축

오늘날의 전원 설계 엔지니어들은 갈수록 복잡해지는 시스템 요구사항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혁신을 가로막는 중대한 장벽이 되고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