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지난 6월 8일 온양 그랜드 호텔에서 “반도체/FPD 산업을 위한 로크웰 오토메이션 로드쇼 2007”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 산업고객 위주로 진행되었고 일반 엔드 유저에서부터 기계 제작 업체(OEM), 시스템 통합 업체(SI)까지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서는 컴포넌트 솔루션에서부터 통합 시스템까지 폭넓은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가진 로크웰 오토메이션을 반도체 및 LCD 시장에 알리는데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자동화 제품 브랜드 Allen Bradley와 정보 솔루션 브랜드 Rockwell Software, 통합 정밀 모션 브랜드 Anorad와 기계 제작 업체를 위한 최적의 컴포넌트 브랜드, OEMax등을 선보였다. 또한 기존 반도체 시장에 널리 알려진 솔루션 외에 Ethernet/IP기반의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 Safety, RFID, 컴포넌트 등 더욱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반도체 산업 고객에게 보여주고자 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제조 혁신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온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한국의 핵심 산업인 반도체 산업의 특수성과 지역을 고려하여 반도체 산업 트렌드에 로크웰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접목한 컨텐츠로 행사를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EtherNet/IP과 FactoryTalk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의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
최근 반도체 산업에서 Ethernet/IP 솔루션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그 동안 산업 현장 엔지니어들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이 기종 기기간의 완벽한 통합을 실현하는 Ethernet/IP 솔루션과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을 소개하여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EtherNet/IP는 산업 자동화 현장의 각종 센서 액추에이터와 같은 필드기기로부터 디바이스, 컨트롤러에 이르기까지의 각종 생산정보들을 ERP에 통합하여 생산 정보화를 이끄는 산업 통신 프로토콜이다. Ethernet/IP기반 위에 통합 제어 플랫폼 Logix와 생산 정보화 소프트웨어 플랫폼 FactoryTalk를 기반으로 한 통합 아키텍처 솔루션은 이산과 모션, 세이프티, 프로세스 제어를 모두 만족 시키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핵심 솔루션으로 반도체 산업에서도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강력한 글로벌 컴포넌트 브랜드 OEMax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난 해 출시한 OEMax 브랜드는 반도체 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컴포넌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서보 모션 솔루션과 산업용 로봇, PLC, I/O인버터 등 컴포넌트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OEMax 브랜드의 새로운 서보 드라이브 CSDM과 MMC-ll로 이루어진 새로운 SERCOS 네트워크 모션 시스템을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고도의 정확성과 첨단 제어 기능을 갖춘 서보 기술을 정밀 제어 시스템 적용한 새로운 솔루션은 단일 디지털 광섬유 링크를 통해 다축 통합 모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MMC-II 컨트롤러와 단 두 가닥의 배선으로 최대 24축의 모션 제어가 가능하여 더욱 다양해진 모션 솔루션 구성이 가능하여 가장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외에도 OEMax 인버터 MOSCON 시리즈와 PLC NX 시리즈의 실제 적용 사례를 세미나를 통해 보여 주어 더욱 실질적인 정보 전달에 주력하였다.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07월호
로크웰, 반도체 및 LCD 산업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 공급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