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8일, 화요일

솔리다임,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새로운 SSD 출시

Solidigm D5-P5430
Solidigm D5-P5430 SSD

솔리다임(Solidigm)이 테이터센터를 위해 메인 스트림 및 읽기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QLC SSD ‘솔리다임 D5-P5430(Solidigm D5-P543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 읽기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4세대 PCIe QLC SSD D5-P5430은 가장 널리 채택된 TLC SSD와 동등한 읽기 성능을 제공하고 큰 용량으로 스토리지의 총 소유 비용(TCO)을 절감시킨다.

회사측은 “솔리다임의 D5-P5430 드라이브는 메인스트림 및 읽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해 고용량, 총 소유 비용의 절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솔리다임 D5-P5430은 이메일/통합 커뮤니케이션,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오브젝트 스토리지(object storage) 및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와 같은 메인스트림 워크로드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데이터 레이크/파이프라인, VOD(video on demand) 등의 읽기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최적화됐다. 이러한 워크로드는 일반적으로 80% 이상의 읽기를 수행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한다.

TLC 낸드 및 PCIe 기반 SSD의 드롭인(drop-in) 대체품인 D5-P5430은 스토리지 밀도를 1.5배 높이고, 에너지 비용을 18% 절감하여 일반적인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의 총 소유 비용을 최대 27%까지 절감한다. 또한, 솔리다임의 최신 드라이브는 주요 TLC SSD에 비해 최대 14% 높은 라이프타임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AI의 심장, 800V 전력으로 다시 태어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NVIDIA와 협력하여, 차세대 800VDC AI 데이터센터를 위한 고효율 1250V 및 1700V PowiGaN 신기술을 공개했다

오라클, 기업 AI 도입 장벽 허문다

오라클은 생성형 AI 모델을 기업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과 안전하게 연결하고 전체 AI 라이프사이클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오라클 AI 데이터 플랫폼’의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인텔, AI 추론 시장 겨냥 새 GPU 공개

인텔은 2025 OCP 글로벌 서밋에서 AI 추론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데이터센터 GPU '크레센트 아일랜드'를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_SHOW 2025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