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6일, 금요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전기 화재 예방을 위한 스마트 센서 제공

파워로직 히트태그, 전기 배전반에서 가스와 입자 분석, 경고 알람 작동

전기 화재 예방을 위한 스마트 센서 파워로직 히트태그
전기 화재 예방을 위한 스마트 센서 파워로직 히트태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산업 현장 화재 예방을 위한 스마트 센서 ‘파워로직 히트태그(PowerLogic HeatTag)’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제조시설이나 물류센터 등과 같은 산업현장에서의 화재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기업들의 인적·물적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제공하는 파워로직 히트태그(PowerLogic HeatTag)는 배전반에서 발생하는 연기나 절연체의 과열을 조기에 감지하는 스마트 센서이다. 설치 후 약 9시간 동안 화재 및 이상 상황을 감지할 수 있는 베이스라인을 구축한다.

이 스마트 센서는 주변 온도, 습도를 측정하고, 배전반 내에 절연체에서 발생하는 가스와 입자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케이블 과열을 감지한다. 또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배전반 내부 환경을 분석해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관리자의 이메일이나 SMS로 알람을 전송한다.

PowerLogic HeatTag for Fire Prevention in 60 Seconds | Schneider Electric

슈나이더 일렉트릭 파워 프로덕트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최근 산업현장에서의 전기 화재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건조한 가을철에는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예방 조치에 더욱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밝히고,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스마트센서 파워로직 히트태그(PowerLogic HeatTag)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화재예방 솔루션을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화재 발생으로부터 기업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ATTERY_SHOW 2025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성료, “AI, 6G·디지털·자동차 혁신을 주도하다”

키사이트가 AI 시대의 혁신 가속화' 주제로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를 서울에서 개최했다

노르딕과 삼성의 만남, 초저전력 SoC로 ‘스마트싱스 파인드’ 생태계 확장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자사의 주요 무선 SoC 전반에 걸쳐 삼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고] OT 보안 필수 가이드: NIST OT 사이버보안 가이드 해설

OT와 기존 정보기술(IT)의 융합은 전례 없는 효율성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새롭고 복잡한 취약점도 초래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