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다쏘시스템, ‘버추얼 하모니’서 3D 프린팅 바이올린으로 연주

    다쏘시스템, ‘버추얼 하모니’ 연주회
    다쏘시스템, ‘버추얼 하모니’ 연주회

    다쏘시스템이 최근 프랑스 파리식물원에서 열린 ‘버추얼 하모니’ 연주회에서 세계 최초로 3D프린터와 다쏘시스템 솔루션으로 제작된 전자 바이올린인 ‘3D바리우스(3Dvarius)’로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연주회는 가상세계가 어떻게 인간의 지성과 감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를 시각적, 청각적 활동을 통해 차세대 혁신 악기 제작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제시했다.

    3dvarius violon
    4-STRING OR 5-STRING HIGH-END ELECTRIC VIOLIN

    버추얼 하모니는 다쏘시스템이 선포한 ‘오직 사람이 만들어 나간다(The Only Progress is Human)’ 라는 신규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Acts)’이다. 이 캠페인은 향후 2년간 10가지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 도시, 자연, 에너지, 모빌리티, 식수 등 인류가 직면한 시급한 문제들에 초점을 맞춘다. 버추얼 트윈 경험이 미래의 건강 관리, 자원 보호 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여 미래를 재해석하고, 제품 제작 방식을 바꾸며, 실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선보일 방침이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버추얼 트윈 경험은 이미 의료계에 새로운 치료법을 제안하고, 도시의 서비스 제공을 개선하며, 미세먼지를 흡입하는 모형물을 제작한 바 있다. 실제 제작 전에 설계, 시뮬레이션, 테스트, 이해, 경험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한다.

    다쏘시스템 버나드 샬레 회장은 “가상세계의 가장 큰 가치는 디자인의 사회적, 환경적 영향을 파악하면서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는 점”이라고 밝히고, “다쏘시스템의 비전은 인간을 최우선으로 두면서 새로운 지속가능한 혁신의 시대로 이끌어 전 세계를 뒤바꾸는 것이다. 이러한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편견을 깨고 행동에 영감을 불어넣을 10가지 활동을 선포했다. 혁신을 일으킬 협업의 놀라운 잠재력을 보여주고 발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IO-Link Wireless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 K-BATTERY Show
    • HM 2024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3D 프린터 기업 로보즈, B&R 오토메이션 솔루션 채택

    이탈리아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3D 프린터 전문기업인 로보즈(Roboze)는 자사의 플래그십 3D프린터인 ARGO 500에 B&R의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채택했다.

    인사이드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 3D 프린팅 전문가 만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글로벌 컨퍼런스 및 전시회 일정이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국내 최대의 3D 프린팅 기술 행사인 '인사이드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에서 3D 프린팅 전문가들이 대거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