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KT, 스마트 모빌리티 비즈니스 함께 간다


eMTC 등 통신기반 전기자전거 ‘H 바이크(Bike)’ 서비스 활성화 협력
현대건설 스마트 모빌리티 아이템 공동 발굴 및 사업 협력

현대건설이 KT와 손잡고 eMTC 통신 모듈 등 통신 기반 전기자전거 ‘H 바이크(Bike)’ 서비스 활성화에 나서는 등 공유형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비즈니스에 대해 공동으로 발굴.개발해 나간다.

양사는 통신 기반의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에 협력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현대건설, KT와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MOU 체결
현대건설, KT와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MOU 체결

이와 관련 현대건설과 KT는 지난해말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식에는 현대건설 디자인마케팅실장 이인기 상무와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의 주된 내용은 3가지로 요약된다. 
1) eMTC(enhanced Machine-Type Communication) 등 통신 기반 전기자전거 ‘H 바이크(Bike)’ 사업 협력
2) 현대건설 스마트 모빌리티 아이템 공동 발굴 및 사업 협력
3) 이종 산업 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분야 공동 발굴 및 사업 협력 등 고객 가치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이번 협약과 함께 양사는 우선적으로 현대건설 H 시리즈 중 하나인 ‘H 바이크’에 KT의 eMTC 통신 모듈을 탑재함으로서 아파트 내 공유 기능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H 바이크 이미지
H 바이크 이미지

‘H 바이크’는 현대건설과 현대자동차의 협업 아이템으로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활용한 전기 자전거 공유서비스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 내 교통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하도록 구상됐다.

특히 경사가 상당하거나, 이동 거리가 먼 경우 전기에너지를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으로 이동하기에는 애매하고 걸어가기엔 부담스러운 거리에 있는 주요 생활인프라 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H 바이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스마트폰에 전용 앱 설치가 필요하다. eMTC 기술 기반의 앱 구동을 통해 자전거 위치와 사용자 인식이 가능하다.

H 바이크 서비스 구조
H 바이크 서비스 구조



현대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입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H Bike’를 비롯한 스마트 모빌리티 공유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이번 KT와의 업무협약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