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색깔에 따라 식별 가능한 커넥터 솔루션 출시


Last updated on 2020-02-11

몰렉스, CP-6.5 버전의 와이어-투-보드ㆍ 와이어-투-와이어 솔루션 출시

커넥터 솔루션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누구나 쉽게 커넥터를 실수없이 체결할 수 있도록 커넥터에 컬러를 입힌 것이다. 특히 커넥터마다 여러 색깔로 식별이 가능해, 컬러가 다른 제품들끼리 서로 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올바르고 쉬운 체결이 가능하다.

몰렉스, CP-6.5 버전의 와이어-투-보드ㆍ 와이어-투-와이어 솔루션
몰렉스, CP-6.5 버전의 와이어-투-보드ㆍ 와이어-투-와이어 솔루션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기존의 범용 CP3.3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와이어 컬러에 따라 체결을 식별이 가능하도록 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생활가전 및 산업용 인터커넥터 조립을 용이하게 해주면서도 사용자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커넥터 색상마다 서로 다른 결합 키로 설계되어 초보자도 실수없이 손쉽게 케이블을 체결하도록 한 이 제품은 3.30mm 및 6.50mm의 피치로 제공된다.

이 제품 시리즈는 6.50mm 피치 버전은 2개에서 6개의 회로로, 3.30mm 피치 버전은 2개에서 6개의 일렬 회로 및 4개에서 12개의 2열 회로로 구성되었다. CP 6.5 와이어-투-보드 버전의 허용 전류는 2.0부터 11.8A이다. CP 6.5 와이어-투-와이어 버전의 허용 전류는 5.0부터 12.5A이며CP 3.3와이어-투-와이어 버전의 허용 전류는 1.5 부터7.0A이다.

CP-6.5 와이어-투-보드 모델은 수직형 PCB 헤더와 직각타입의 PCB 헤더를 가지고 있으며 리셉터클 하우징은 와이어-투-와이어 및 와이어-투-와이어에 공용으로 사용된다. 리셉터클 하우징과 플러그 하우징은 크림프 단자 및 리테이너와 함께 공급된다. 가전 및 산업용 제품 개발 엔지니어들은 와이어-투-보드 및 와이어-투-와이어 어플리케이션에서 빠르고 쉽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안정적인 인터커넥트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몰렉스 CP6.5 주요 어플리케이션 마켓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은 여러 색깔로 식별이 가능하며 색이 다른 제품들끼리 서로 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올바르고 쉬운 체결이 가능하다.  헤더와 리셉터클 내에 있는 독특한 구조의 잠금 장치 구조는 리셉터클과 헤더를 잘못 연결하는 실수를 방지해 준다.

또한, 이 제품은 다양한 타입의 PCB 헤더를 가지고 있으므로 설계자들이 PCB를 더욱 쉽게 디자인하도록 돕는다. 하우징의 날개 부분에 있는 오 삽입 방지 장치는 실수로 인한 잘못된 체결을 방지해줌으로써 완제품의 전기적 쇼트 현상을 방지해준다. 리테이너는 어셈블리 연결 부위를 처음부터 끝까지 습기로부터 차단해주므로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260°C의 웨이브 납땜 공정이 가능한 헤더는 고온에서의 조립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