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아나로그디바이스, 20A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 출시

    ADI, 원격 센싱 기능의 20V, 20A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 LTC7150

     

    EMI 감소 및 고전력 밀도 애플리케이션 구현

    최근에 리니어 테크놀로지를 인수한 아나로그 디바이스(이하 ADI)는 차동 VOUT 원격 센싱 기능의 20V, 20A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 LTC7150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에 적용된 고유의 PLL(phase-lockable) 제어 온타임 정주파수 전류 모드 아키텍처는 보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고주파수에서 동작하면서 빠른 과도 응답이 요구되는 높은 스텝다운 비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7150S는 우수한 EMI 성능 특징과 함께 레이아웃에 대한 제약을 완화하는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바이패스 커패시터가 포함된 사일런드 스위처 2(Silent Switcher®2) 기술을 이용한다. 최대 12개 위상까지 가능한 다상(multiphase) 동작은 입력 및 출력 커패시턴스 증가는 최소화하면서 고출력을 낼 수 있도록 여러 디바이스를 직접 병렬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VOUT 원격 감지 기능은 부하 전류 또는 보드 레이아웃에 상관없이 부하에서 정확한 전압 제어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LTC7150S의 최소 온타임은 25ns로 매우 낮기 때문에 고주파수에서도 높은 스텝다운 비율 전원공급장치가 강제 연속 및 비연속 모드 동작 모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동작 주파수는 400kHz ~ 3MHz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외부 클럭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LTC7150S의 총 차동 출력 전압 정확도는 –40°C ~ 125°C의 동작 온도 범위에서 ±1%이다. 이밖에도 부하에서 바로 차동 원격 VOUT 센싱 가능, PHMODE 위상 선택 핀, 정확한 1.2V RUN 핀 스레스홀드, VIN 과전압 보호, 파워 굿 및 프로그래머블 소프트 스타트/트래킹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 개선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 발행

    새로운 전자책에는 ADIN1200 산업용 이더넷 PHY, Fido5100/Fido5200 REM 스위치, MAX14828 IO-Link 디바이스 송수신기, DS28S60 딥커버(DeepCover®) 암호화 코프로세서 등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유용한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수석부사장 겸 CFO에 리차드 푸치오 주니어 임명

    푸치오 신임 CFO는 전세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기술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CFO를 역임한 후 ADI에 합류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지능형 솔루션, 임베디드 월드 2023서 오픈

    아나로그디바이스, 임베디드 월드 2023에서 지속 가능성 가속화하는 지능형 솔루션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