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맥심, 오므론에 IO-Link 듀얼 채널 트랜시버 공급

    맥심 'MAX14827A’ IO-Link 듀얼 채널 트랜시버

    지능형 센서로 유지보수 줄이고 가동시간 늘려 지속적인 진단 및 모니터링 가능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가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화 기술 업체 오므론(Omron)에 맥심 ‘MAX14827A’ 듀얼 IO-Link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맥심의 고성능 MAX14827A는 IO-Link 센서를 이용해 유지보수 시간은 줄이고 가동 시간은 늘려 준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경쟁 제품과 비교해 열 방출이 50% 이상 적고 기존 솔루션 중 크기가 가장 작다.”고 설명했다. MAX14827A를 통해 오므론 고객은 생산 현장에서 지속적인 진단과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된다.

    IO-Link는 유럽이 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표준 IO 기술이며 일본에서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각종 공장 센서와 설비를 디지털 통신으로 원활하게 연결해 스마트 공장을 실현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IO-Link의 중요성을 인식한 맥심은 MAX14827A IO-Link 듀얼 채널 트랜시버를 포함한 다양한 관련 제품을 개발해 왔다.

    오므론은 주로 광전자 센서와 근접 센서에서 IO-Linl 시리즈를 확장하고 있다. 오므론 IO-Link 센서는 개별 식별 확인 기능, 이상 현상 탐지 및 상황 모니터링이 가능한 고유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장애 시간과 갑작스런 고장 발생 빈도를 줄이고, 구성 변경 시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PLC 및 기타 뛰어난 컨트롤러와 함께 마스터 장치를 통한 이더캣(EtherCAT)을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블루투스 SIG, 네빌 마이어 신임 CEO 임명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네빌 마이어(Neville Meijers)를 신임 CEO로 선임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대규모 IoT 기기를 안전하고 빠르게 관리한다

    이 서비스는 기기가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 최소한의 전력소모로 현장에서 더 오랫동안 동작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New] 터크, 아날로그 출력의 유도형 IO-Link 센서

    IO-Link를 통한 간단한 매개변수 전송으로 오류 발생 시 센서 교체가 편리하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