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3일, 금요일

구자철과 지동원, 모델로 나서나… 아우크스브르크의 KUKA 로봇과 나란히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뛰고 있는 구자철과 지동원 선수가 산업용 로봇과 나란히 서서 모델 포즈를 취했다.

FC 아우쿠스브르크의 구자철 선수와 지동원 선수와 함께 선 쿠카 KR 3 아길러스(AGILUS) 로봇
FC 아우쿠스브르크의 구자철 선수와 지동원 선수와 함께 선 쿠카 KR 3 아길러스(AGILUS) 로봇 (사진. 쿠카로보틱스코리아)

 

구자철, 지동원 선수는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로봇 전문기업 KUKA 로보터의 소형 산업용 로봇 신제품 ’KR 3 아길러스(AGILUS)’와 함께 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9월 26일, 구자철 선수와 지동원 선수가 신제품 로봇과 나란히 서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쿠가 로보틱스 코리아는 ”구자철의 속도와 지동원의 정확도를 갖춘 산업용 로봇”이라고 신제품 로봇을 소개했다.

쿠카로보터의 신제품 KR 3 아길러스(AGILUS)는 협소한 작업공간에서도 설치 및 작업이 용이하며 바닥뿐만이 아니라 천장과 벽에도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짧은 시간 내 정밀한 작업이 요구되는 가전, 정보통신, 컴퓨터 생산 및 부품 생산 최적화 분야가 주요 사용처라고 밝혔다.

FC 아우쿠스브르크의 구자철 선수와 지동원 선수와 함께 선 쿠카 KR 3 아길러스(AGILUS) 로봇
FC 아우쿠스브르크의 구자철 선수와 지동원 선수와 함께 선 쿠카 KR 3 아길러스(AGILUS) 로봇 (사진. 쿠카로보틱스코리아)

한편, 쿠카(KUKA) 로보터는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3대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이다. 지난 5월에는 중국 메이디(Medea) 그룹이 45억유로(5조 8천억원)를 투자해 KUKA 지분 35.5%를 인수함으로써 지분 49%로 최대 주주가 됐다. 중국 메이디 그룹은 지분 인수를 지속해 지난 7월 기준 76%까지 KUKA 지분을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엔비디아, 로봇의 뇌를 공개하다

엔비디아가 로봇의 ‘뇌(AI 모델)’와 ‘가상 육체(물리 엔진)’ 핵심 기술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며 로봇 개발 가속화에 나섰다.

AMR, 미래 산업의 핵심 동력.. 마우저와 TI, 전문가 전자책 발간

이 전자책은 물류창고에서부터 제조 및 산업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를 새롭게 재정립하고 있는 자율이동로봇(AMR)에 관한 업계 전문가 13인의 통찰력을 담고 있다.

‘ABB 로보틱스’ 분할 독립한다.. 2026년 2분기 분할 상장

ABB 로봇사업부가 분할 독립한다. 2026년 2분기에 ABB 로보틱스로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