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5일, 화요일

미쓰비시 전기, 넥스페리아와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공동 개발한다

양사간 협력으로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 향상 기대돼

넥스페리아, 미쓰비시 전기와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 분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일본의 미쓰비시 전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에 대한 공동개발에 적극 나선다.

반도체 분야에서 각각의 전문성을 가진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와이드 밴드갭(WBG) 반도체의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미쓰비시 전기의 전력 반도체 제품군은 고객사들이 자동차, 가전 제품, 산업용 장비 및 트랙션 모터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에너지를 상당히 절감하도록 해준다. 고신뢰도, 고성능 실리콘 카바이드 모듈 업계의 리더로 입증된 명성을 가잔 미쓰비시 전기의 제품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효율성, 안전성 및 신뢰성으로 유명한 일본의 신칸센 고속 열차에 채용되고 있다.

넥스페리아는 부품 개발, 생산 및 적격성 평가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한 회사이다. 기본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리콘 반도체의 대량 공급업체로서 신뢰할만한 명성을 쌓아온 넥스페리아는 고효율 및 신뢰성 전력 반도체의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품질 와이드 밴드갭 소자들을 제공하고 있다.

넥스페리아의 바이폴라 소자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마크 로엘로프젠(Mark Roeloffzen)은 “기술적으로 입증된 실리콘 카바이드 소자 및 모듈 공급업체로서의 탄탄한 실적을 보유한 미쓰비시 전기와 이 분야 개별 소자 및 패키징 기술의 고품질 표준 및 전문성을 가진 넥스페리아는 상호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대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산업용, 자동차 및 소비자 제품 시장에서 더욱 고에너지 효율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쓰비시 전기의 반도체 및 소자 부문 그룹 사장 겸 임원인 마사요시 타케미(Masayoshi Takemi) 박사는 “넥스페리아는 고품질 이산 반도체 분야에서 입증된 기술을 보유한 업계 선두 기업이다. 양사의 탁월한 반도체 기술을 활용한 공동 개발 파트너십에 합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온세미, 스토니브룩대학교에 와이드 밴드갭 소재 연구 센터 설립

온세미는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와 함께 800만 달러를 투자해 와이드 밴드갭 연구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넥스페리아, 업계 최초 48V EV 통신 네트워크용 ESD 보호 다이오드 출시

넥스페리아의 48V EV 통신 네트워크용 ESD 보호 다이오드는 48V 기반 EV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장 네트워크 보호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고속 데이터 통신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넥스페리아, 자동차 등급 인증 1200V SiC MOSFET 출시

넥스페리아가 매우 효율적이고 견고한 자동차 인증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제품군을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