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데이터센터 기술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인프라의 역할 부각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최근 인도네시아 발리의 그랜드 하얏트 누사두아에서 아시아 채널 서밋 2023(Asia Channel Summit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통해 버티브의 기술을 경험하라’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에서 버티브는 고객의 지속 가능성 전략을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에 초점을 맞췄다.
버티브의 아시아 채널 서밋은 이 지역 채널 파트너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연례행사로서, 이번 서밋에는 아시아 전역에서 200명 이상의 파트너가 참석하여 버티브의 다양한 데이터센터 및 IT 솔루션이 기업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 목표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체험했다.
버티브 아시아 채널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다니엘 심(Daniel Sim) 선임 디렉터는 “버티브의 파트너들은 기업들이 에너지 및 수자원 효율성에 관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버티브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협업을 통해 최종 고객에게 첨단 기술과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한 주요 파트너 발표였다.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의 자킨타 콰(Jacinta Quah) 부사장은 한 자산 관리 회사의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프로젝트에 버티브 솔루션이 어떻게 기여했는지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그는 “버티브와의 공생적 파트너십과 고객 및 파트너와 델의 관계가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 요인이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행사장 내에 마련된 버티브 익스피리언스 센터(Vertiv Experience Center)를 둘러보며 전력 관리 솔루션, 랙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시스템, IT 모니터링 솔루션, 항온항습 솔루션을 비롯하여, 버티브 스마트 캐비닛(Vertiv™ SmartCabinet™), 버티브 스마트로우 2(Vertiv™ SmartRow™ 2), 버티브 스마트아일 2(Vertiv™ SmartAisle™ 2) 같은 통합 솔루션 등 버티브 최신 제품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