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한국레노버의 태블릿 ‘탭 P12 프로’, 프리미엄 멀티미디어에 집중하다

    레노버 ‘탭 P12 프로(Tab P12 Pro)’
    레노버 ‘탭 P12 프로(Tab P12 Pro)’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다재다능한 활용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씬 앤 라이트 태블릿 ‘탭 P12 프로(Tab P12 Pro)’를 국내 출시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기반의 우수한 사양을 비롯해 노트북과 연결해 태블릿 화면을 외부 모니터처럼 쓸 수 있는 기능인 ‘프로젝트 유니티’와 프리시전 펜 3 등으로 더욱 향상된 멀티미디어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탭 P12 프로는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 5와 HDR10+, 120Hz의 주사율 등 화면에 더욱 집중했다. 12.6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및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과 함께 HDR 10+를 지원해 놀라운 밝기와 명암비로 수준 높은 색감을 구현한다. 또한, 슬림한 베젤과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영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870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탭 P12 프로는 5.63mm의 슬림한 두께와 태블릿 기준 565g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돼 휴대성이 뛰어나다. 고급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스톰 그레이 색상을 통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탭 P12 프로는 5G와 와이파이 모델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탭 P12 프로는 최대 600 니트의 밝기로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 인증을 받아 장시간 사용에도 청색광으로 인한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30W의 파워 어댑터가 기본 품목으로 구성되어 더욱 빠른 충전속도를 제공하며, 완충 시에는 최대 17시간 사용 가능해 각종 사무업무는 물론 영상 시청 및 게임 플레이도 문제없다.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유선 모니터와 윈도우 PC를 최대 3대까지 무선으로 페어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유니티(Project Unity)’ 애플리케이션도 추가됐다. 프로젝트 유니티는 레노버 UDS(User-Device-Service)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여러 스마트 기기 간 통합을 지원한다. 레노버 계정으로 쉽게 장치 간 연결 및 작업 공유가 가능하며, 페어링이 단순해 한번 연결하면 이후 추가 작업 없이 간단히 연동할 수 있다. 또한, 태블릿 펜 입력이 PC 화면에서도 지원되기 때문에, 드로잉 등 넓은 화면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 보다 수월하다.

    레노버 ’프로젝트 유니티’ 구동 모습
    ’프로젝트 유니티’ 구동 모습

    탭 P12 프로는 높은 수준의 정밀도와 응답성을 자랑하는 ‘프리시전 펜 3’가 기본 탑재됐다. 특히, 본체 탈부착 형식의 자석형 무선 충전 기능이 이번 3세대 프리시전 펜에 새롭게 적용됐다. 원격 제어 기능도 강화돼 펜에 내장된 버튼으로 음악 재생, PPT 재생 및 넘기기 등의 작업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프리시전 펜 3는 4,096 단계의 압력과 기울기 감지로 자연스러운 펜 사용감을 제공해 다양한 디자인 작업 및 편집 작업 시 적합하다. 또한, 자동 블루투스 기능을 기반으로 별도의 연결 작업 없이 빠르게 펜 작업이 가능하며, 태블릿과 연결이 끊어지면 분실방지 경보 알람이 작동한다.

    탭 P12 프로와 함께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키보드 팩(Keyboard Pack)은 자석을 이용한 스냅온 방식의 키보드로, 트랙패드를 내장해 마우스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1.33mm의 키 트래블과 19mm의 소형 키 피치로 높은 정확성과 경쾌한 키감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발맞춰 레노버가 탭 P12 프로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히고, “탭 P12 프로는 12.6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무선 충전을 위한 마그네틱 탈부착 기능이 있는 프리시전 펜3 및 분리형 전용 키보드 팩으로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오토모션
    embeddedworld 2025
    semicon 2025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매장 분실 방지에 인공지능(AI) 기술 필요해”

    유통업체들은 고객 경험 향상과 함께 재고 관리 및 모바일 인력의 효율성, 생산성 향상이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아태지역 유통업체, “도난 분실을 최소화해야 해야”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제 17회 연례 ‘글로벌 구매자 연구’ 보고서의 아태지역 결과를 발표했다

    T-Mobile, mmWave와 중대역 5G 시험에서 업링크 2.2Gb/s 달성

    안정적인 5G 연결을 위해서는 높은 업링크 속도가 필수적이며, 티모바일이 최고 속도를 달성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