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분야 컨퍼런스 전문업체인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가 이 분야의 엔지니어링 매체인 LED뉴스코리아와 함께 오는 8월 22일 일산 킨텍스 중회의실에서 “LED 혁신 기술 및 시장 전망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
해외시장에서 LED조명 수요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세계 각국의 경기회복과 에너지 정책 규제 강화 분위기와 맞물리면서 관련 시장 성장속도는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올해 전기료 4% 인상과 정부의 LED 관련 지원정책이 이어지면서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LED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30%에 이르는 차세대 유망 시장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2008년 214억 달러에 불과했지만, 성능 향상과 함께 응용 분야가 확대되면서 2015년 약 1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그간 휴대폰용 저휘도 시장에서 2008년 이후부터 조명, 차량용 등 고휘도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향후 LCD BLU, 자동차용 LED, UV LED를 이용한 무선통신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면서 전체 LED산업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LED시장의 성장률이 커지면서 그에 대한 응용 분야도 무궁문지해지고 있다”며 “과거에는 조명 분야와 휴대폰 백라이팅 분야에 국한됐다면 이제는 이를 응용한 시장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고 밝혔다. “특히 치료, 살균 범위로 영역을 확장한 UV 라이팅과 LED 조명과 동시에 통신을 할 수 있는 가시광 무선통신 기술, 전기 절감을 실현할 수 있는 LED 조명 모듈간 유선 네트워킹 기술 등을 들 수 있다”며 취지를 밝혔다.
이번 포럼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3 LED TECH KOREA & OPTICAL EXPO 전시회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행사 참가에 관한 등록 및 데모 문의는 아이티컨퍼런스 김고은 대리(전화: 02-3473-6367~8)에게 하면 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