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ot 협동로봇·DeltaGrid® 에너지 관리 플랫폼..
혁신 기술로 스마트 제조·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주목

글로벌 전원 관리 및 스마트 그린 솔루션 기업 델타(Delta)가 하노버메세 2025(#HM25)에서 AI 기반 스마트 제조, 에너지 인프라,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선보이며 지능형 산업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위한 기술력을 과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D-Bot 시리즈 협동로봇과 차세대 디지털 트윈 개발을 위한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연동 솔루션, AI 기반 에너지 관리 플랫폼 DeltaGrid® 등이 주목받았다.
델타의 샨샨 궈(Shan-Shan Guo)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는 “EMEA 지역에서 AI와 공공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지속가능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델타의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인프라와 AI 기반 스마트 제조·에너지 관리 솔루션은 고객사가 AI의 잠재력을 발휘하면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델타 일렉트로닉스 EMEA 대표 달립 샤르마(Dalip Sharma) 사장은 “델타의 솔루션은 EMEA 전역의 스마트 제조·물류, 전기차 충전, 스마트 그리드, 데이터 센터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히고, “30,000대 이상의 고효율 충전 시스템이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기업의 50만 대 이상의 AGV(자동화 유도 차량)를 지원하고 있으며, 네덜란드의 대규모 BESS(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프로젝트에도 PCS1500 시리즈 전력 조정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지능형 산업 혁신 주목할만한 솔루션
- 인지 기능 강화된 D-Bot 협동로봇
델타는 새롭게 출시한 ‘Cognibot Kit’을 통해 D-Bot 시리즈 협동로봇의 AI 기능을 강화했다. 이 시스템은 360도 음성 인식, 3D 물체 감지, 제스처 제어, 음향 피드백, 멀티모달 AI 상호작용 등을 지원하는 AI-Compute-Box를 탑재해 중소기업도 쉽게 인지형 로봇 기술을 도입할 수 있게 했다. - NVIDIA Omniverse 기반 디지털 트윈
델타는 NVIDIA Omniverse와의 협력을 통해 D-Bot 협동로봇의 실시간 디지털 트윈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예측적 충돌 회피, 그립 경로 훈련, AI 모델 개발 등을 최적화하며 제조 현장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NVIDIA Isaac Sim을 활용한 복잡한 공정의 디지털 트윈은 고도화된 시뮬레이션과 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 산업용 전기차 충전 솔루션
델타는 새로 출시한 ‘MOOVbase Multi-Port Charging System’으로 최대 3대의 차량을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유연한 충전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1kW~30kW 출력의 무선 충전 시스템 ‘MOOVair’ 포트폴리오는 AGV, 지게차, 트랙터 등의 무정전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MOOVair 03’ 모델은 3kW 출력에 24V에서 132A의 충전 전류를 제공해 고성능 무선 충전을 실현한다.
■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솔루션
- AI 기반 그리드 관리 플랫폼 ‘DeltaGrid®’
DeltaGrid®는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실시간 에너지 소비 최적화, 재생에너지 통합, 지능형 EV 충전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상업·산업 시설, 에너지 서비스 제공업체, EV 충전 운영자에게 맞춤화된 이 솔루션은 운영 효율성 향상과 에너지 비용 절감을 통해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 종합 EV 충전 솔루션
델타는 프랑스의 700개 이상의 맥도날드 매장에 UFC200 EV 충전기를 공급한 바 있으며, 이번 메세에서는 독일 Eichrecht 인증을 받은 500kW 초고속 EV 충전기를 선보였다. 이 충전기는 SiCMOS 기술을 적용해 두 대의 차량을 동시에 250kW로 충전할 수 있으며, 정확한 요금 계산과 모든 기상 조건에서의 안정성을 자랑한다. - 차세대 에너지 저장 시스템
델타는 125kW/261kWh 용량의 올인원 시스템 ‘DELTerra C’를 공개했다. 스키드 설계로 빠른 설치가 가능한 이 시스템은 완전 액체 냉각 구조와 최적화된 에너지 밀도를 자랑한다. 최대 10개 유닛까지 확장 가능해 공장, 상업 건물, EV 충전소 등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대규모 에너지 저장이 필요한 경우 10피트 배터리 컨테이너 설계의 ‘DELTerra M1’이 708kWh~7.78MWh의 유연한 구성을 지원한다.
■ 디지털화 지원 솔루션
델타는 현대적 데이터 센터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야외용 고가용성 인프라를 제공하는 ‘Xubus Edge’, 고밀도 데이터 센터를 위한 500kVA 모듈형 UPS ‘Modulon DPH 시리즈’, AI 팩토리와 NVIDIA 가속 컴퓨팅 인프라를 위한 고효율 서버 전원 장치 등이 대표적이다.
델타 부스 안내: 는 하노버베쎄 2025의 11홀 C05 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