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2일

    지멘스 Xcelerator, 인도 전기스쿠터 e-모빌리티 개발 지원

    인도 애더 에너지,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확대 도입으로 설계 반복 및 사이클타임 절감

    애더에너지의 스쿠터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 브랜드 중 하나인 애더 에너지는 Siemens Xcelerator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도입을 확대해 설계·엔지니어링 사이클타임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사진 제공: 애더 에너지)

    [아이씨엔매거진 우청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 브랜드 중 하나인 애더 에너지가 Siemens Xcelerator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도입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2013년 인도공과대학(IIT) 출신 타룬 메타(Tarun Mehta)와 스왑닐 자인(Swapnil Jain)에 의해 설립된 인도의 애더 에너지(Ather Energy) 는 이를 통해 설계 및 엔지니어링 사이클 타임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며,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을 시도한다.

    또한 애더는 인도에서 설계, 구축한 종합 공공 충전 네트워크인 애더 그리드(Ather Grid)를 구축했다. 애더 그리드는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용 고속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로, 인도 전역에 1,600개 이상의 충전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인도 전역에 175개 이상의 체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3월까지 총 250개의 체험 센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애더는 최근 네팔에 두 곳의 체험 센터를 설립하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애더 에너지의 공동 창립자 겸 CTO인 스왑닐 자인은 “빠르게 진화하는 전기차 산업에서 시장 출시 속도는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지멘스의 확장된 PLM 관리를 통해 순차적 작업 방식에서 탈피해 엔지니어링 결과를 병렬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신제품과 기능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애더 에너지는 2018년 제품수명관리(PLM)를 위해 지멘스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설계 반복(iteration)을 없애고 올바른 최초 접근 방식을 채택해 설계와 엔지니어링 주기 시간을 단축하는 등 중요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달성할 있도록 지원받았다. 이후 애더 에너지 팀은 전산 유체 역학(CFD)을 위한 Simcenter™ STAR-CCM+ 소프트웨어와 Simcenter™ 물리적 테스트 솔루션을 활용해 내구성과 소음 및 진동(NVH)에 대한 사내 테스트 체제를 강화했다.

    가장 최근에는 애더 에너지 차량 엔지니어링 팀이 레거시 시스템(legacy system)에서 모든 기존, 신규 차량 플랫폼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진행하기 위해 지멘스의 NX™ 소프트웨어로 전환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로버트 존스(Robert Jones) 글로벌 세일즈 및 고객 성공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은 최근 애더 에너지 시설을 방문해 “스타트업은 모빌리티 전동화 혁명의 근원이다. 애더 에너지와 협력해 혁신적인 제품을 인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역량을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이번 협력은 선도적인 혁신가들과 선구자들이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를 채택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사례 중 하나다. Siemens Xcelerator는 e-모빌리티 제품 개발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IO-Link Wire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