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4, 2025

미쓰비시 전기, 넥스페리아와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공동 개발한다

양사간 협력으로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 향상 기대돼

넥스페리아, 미쓰비시 전기와 실리콘 카바이드 MOSFET 분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일본의 미쓰비시 전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에 대한 공동개발에 적극 나선다.

반도체 분야에서 각각의 전문성을 가진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와이드 밴드갭(WBG) 반도체의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미쓰비시 전기의 전력 반도체 제품군은 고객사들이 자동차, 가전 제품, 산업용 장비 및 트랙션 모터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에너지를 상당히 절감하도록 해준다. 고신뢰도, 고성능 실리콘 카바이드 모듈 업계의 리더로 입증된 명성을 가잔 미쓰비시 전기의 제품들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효율성, 안전성 및 신뢰성으로 유명한 일본의 신칸센 고속 열차에 채용되고 있다.

넥스페리아는 부품 개발, 생산 및 적격성 평가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한 회사이다. 기본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리콘 반도체의 대량 공급업체로서 신뢰할만한 명성을 쌓아온 넥스페리아는 고효율 및 신뢰성 전력 반도체의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품질 와이드 밴드갭 소자들을 제공하고 있다.

넥스페리아의 바이폴라 소자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마크 로엘로프젠(Mark Roeloffzen)은 “기술적으로 입증된 실리콘 카바이드 소자 및 모듈 공급업체로서의 탄탄한 실적을 보유한 미쓰비시 전기와 이 분야 개별 소자 및 패키징 기술의 고품질 표준 및 전문성을 가진 넥스페리아는 상호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대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산업용, 자동차 및 소비자 제품 시장에서 더욱 고에너지 효율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쓰비시 전기의 반도체 및 소자 부문 그룹 사장 겸 임원인 마사요시 타케미(Masayoshi Takemi) 박사는 “넥스페리아는 고품질 이산 반도체 분야에서 입증된 기술을 보유한 업계 선두 기업이다. 양사의 탁월한 반도체 기술을 활용한 공동 개발 파트너십에 합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미쓰비시전기, 美 자회사 ICONICS 사명 변경.. 글로벌 DX 통합 브랜딩 강화

미쓰비시전기는 미국 SCADA 소프트웨어 자회사 ICONICS의 사명을 Mitsubishi Electric Iconics Digital Solutions로 변경하고, 유럽 3개 지사도 브랜드 통합을 진행해 디지털 솔루션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고 발표했다.

넥스페리아, ASIL-B 인증 12채널 LED 드라이버 출시

넥스페리아가 자동차 조명 시스템의 성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한 혁신적인 LED 드라이버 IC를 선보였다.

삼성SDI, 이제는 로봇 배터리로 간다

글로벌 시장에서 고성능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SDI가 로봇이라는 새로운 배터리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