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인피니언, 세계 최대 규모 200mm SiC 파워 팹 말레이시아 건설

총 70억 유로 투자해 세계 최대의 200mm SiC Power Fab를 건설할 예정

인피니언 SiC Fab
말레이시아 쿨림 공장 현장 렌더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말레이시아 쿨림에 세계 최대 규모의 200mm SiC 파워 팹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이 최근 발표한 말레이시아 쿨림공장 투자 계획에 따르면, 지난 2022년 6월 발표한 20억 유로에 이어 향후 5년간 50억 유로를 투자가 투자키로 했다. 이에 총 70억 유로가 추입되는 쿨림공장은 공장의 세계 최대 규모의 200mm SiC(실리콘 카바이드) 파워 팹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번 투자로 인해 인피니언은 2030년까지 연간 약 70억 유로 SiC 매출 능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인피니언은 2025 회계연도에 SiC 매출 목표치인 10억 유로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실리콘 카바이드(SiC) 시장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태양광, 에너지 저장, 고전력 EV 충전과 같은 광범위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세계 시장에서의 SiC 시장 확대가 크게 기대되고 있다.

요흔 하나벡(Jochen Hanebeck) 인피니언 CEO는 “인피니언은 업계 최대 규모와 비용 우위, 동급 최고의 SiC 트렌치 기술, 가장 광범위한 패키지 포트폴리오, 독보적인 애플리케이션 이해도를 기반으로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AI 전력 경쟁, 인피니언 800V로 판 바꾼다

인피니언이 엔비디아와 협력해,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효율과 유지보수 편의성을 높이는 800V 전력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인피니언-로옴, 차세대 전력 반도체 ‘SiC 동맹’

인피니언과 로옴이 SiC 전력 반도체 패키지 개발에 협력, 고객사에 호환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며 차세대 전력 시장을 선도한다.

NTQ-소프트베리, 베트남 전기차 시장 정조준… 韓-베트남 기술 동맹으로 EV 인프라 구축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 NTQ와 국내 전기차 인프라 전문기업 소프트베리는 베트남 전기차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Ecat
fastechEcat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