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인피니언, 세미크론 댄포스에 실리콘 기반 e-모빌리티 칩 공급한다

    인피니언 독일 드레스덴 공장과 말레이시아 쿨림 공장서 생산

    인피니언, 헝가리 체글레드 팹
    인피니언, 헝가리 체글레드 팹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세미크론 댄포스(Semikron Danfoss)와 실리콘 기반 e-모빌리티 칩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세미크론 댄포스에 IGBT와 다이오드로 구성된 칩셋을 공급하게 된다.

    이 칩은 주로 전기차 메인 드라이브의 인버터용 전력 모듈에 사용된다. 세미크론 댄포스에 공급되는 IGBT와 다이오드는 인피니언의 독일 드레스덴 공장과 말레이시아 쿨림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 사장은 “차량용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인피니언은 청정하고 안전한 모빌리티를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을 구현한다. 인피니언의 IGBT와 다이오드는 전기 파워트레인의 효율적인 전력 변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미 e-모빌리티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시스템 전문성, 제조 설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세미크론 댄포스 같은 자동차 협력사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 있다는 것.

    클라우스 피터슨(Claus A. Petersen) 세미크론 댄포스 사장은 “세미크론 댄포스는 IGBT와 다이오드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최첨단 어셈블리 기술을 사용해서 파워 모듈을 제조한다. 이로써 교통 분야의 탈탄소화에 기여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크론 댄포스는 독일 뉘른베르크와 플렌스부르크, 미국 유티카, 그리고 내년에는 중국 난징에서 차량용 파워 모듈을 제조한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 기후 중립적 미래를 위한 혁신안 소개

    HARTING이 하노버메세 2024에서 중점을 둔 제품은 탄소중립 생산, 산업용 에너지, 그리고 AI(인공지능)를 위한 커넥티비티 솔루션이다

    마우저와 리틀휴즈, 전기차(EV)의 전동화 과제 조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리틀휴즈(Littelfuse)와 함께 회로 보호 및 전력 관리 분야 대화형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했다

    [#HM24] 보쉬,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

    보쉬(Bosch)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2024)에서 공장 자동화·수소 경제·AI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산업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