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일, 수요일

바이코, CCell의 해안 침식 방지 솔루션 개발에 동참

해수를 전기 분해하여 양극과 음극 역할을 하는 대형 강철 프레임에 탄산칼슘을 침전시켜 산호초 재배시스템 마련

CCell의 산호초 재배 시스템 개념
CCell의 산호초 재배 시스템 개념

바이코(vicor)가 CCell이 추진하는 연안 침식을 방지하는 새로운 기술에 함께 한다. 최근 발표된 바이코 팟캐스트 파워링 이노베이션에서는 연안 침식을 방지하는 새로운 기술을 탐구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침식 및 파도로 인한 해안의 황폐화와 관련하여 해안 환경과 지역 사회가 어떤 문제에 직면해 있는지 알리고, 이번 달 게스트인 CCell 리뉴어블스(CCell Renewables 이하, CCell)가 산호초 번식을 통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소개한다.

해안침식으로 인해 주택까지 해안으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고, 이번 아이디어를 낸 CCell은 침식 및 파도로 인한 해안의 황폐화를 막기 위해 산호초를 번식시키는 새로운 기술 개발을 추진했다.

CCell의 산호초 재배 시스템은 해수를 전기 분해하여 양극과 음극(전극) 역할을 하는 대형 강철 프레임에 탄산칼슘(석회석)을 침전시켜 새 산호초가 자라날 기반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력 솔루션 기업 바이코가 힘을 보탰다. 1.2V 및 4V의 ‘골디락스 존(goldilocks zone)’ 내에서 정밀 조정이 필요한 고변동성 파동 에너지 입력 전압 범위를 변환해야 할 때 바이코 FPA(Factorized Power Architecture)가 사용된다.

바이코 측은 “정확하게 계산한 전류를 해수에서 이동시키는 데에는 이 기술이 필수적”이라며, PRM 조정기와 VTM 전류 배율기 등 두 가지 모듈에 DC-DC 기능을 할당하면 전력 공급 네트워크를 최적화하여 효과적으로 분배 및 변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팟캐스트에서 바이코의 제품개발 담당 부사장인 로버트 겐드런(Robert Gendron)은 CCell의 CEO인 윌 배트먼(Will Bateman)을 초대해 AI로 산호초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해양 생태계종을 식별하는 최신 기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참고 자료]

https://www.ccell.co.uk/blogs/2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새만금에 ‘K-배터리 심장’ 떴다! 130만 전기차 움직일 전구체 생산 거점 준공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이 새만금에 1조원 규모 전구체 공장을 준공, 2029년까지 전기차 130만 대 분량의 전구체를 생산하며 K-배터리 소재 국산화와 글로벌 공급망 강화에 기여한다

에이딘로보틱스, 휴머노이드 로봇에 ‘사람의 감각’을 부여하다

에이딘로보틱스가 휴머노이드 로봇의 손과 발에 장착되어 사람과 같은 촉각과 균형 감각을 부여하는 센서 신제품을 공개한다.

가트너 “2029년까지 모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생성형 AI 탑재될 것”

2026년 생성형 AI 스마트폰 최종 사용자 지출 32%, 출하량...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