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일, 수요일

유니버설 로봇, 전국 동시 ‘원데이 세미나’ 성황리 개최

폭발적인 협동 로봇 사용 수요에 적합한 전문가 교육으로 ‘로봇 일상화 시대’ 앞당기려는 목표

유니버설 로봇과 미르 공동 본사
유니버설로봇 본사가 될 덴마크 오덴세 로봇 허브

협동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국내에서 ‘협동로봇 원데이 세미나 & 트레이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1월 25일 전국 6곳의 유니버설 로봇 공인 트레이닝 센터(▲ UR 한국지사 ▲ 일렉트릭스 ▲ 성원 ▲루덴스 ▲다스 ▲ 삼익)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전세계 100여개의 유니버설 로봇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공되는 교육과 동일하다. 유니버설 로봇 관계자는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사용자가 몇 시간 만에 협동 로봇을 자유롭게 동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세미나의 목표였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로봇은 이번 원데이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월 로봇 자동화를 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는 “이번 원데이 세미나를 시작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협동로봇의 잠재력과 적용 범위를 알리며 세계적인 흐름인 로봇 활용 자동화에 발맞춰 협동로봇을 쉽게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엔비디아, 로봇의 뇌를 공개하다

엔비디아가 로봇의 ‘뇌(AI 모델)’와 ‘가상 육체(물리 엔진)’ 핵심 기술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며 로봇 개발 가속화에 나섰다.

에이딘로보틱스, 휴머노이드 로봇에 ‘사람의 감각’을 부여하다

에이딘로보틱스가 휴머노이드 로봇의 손과 발에 장착되어 사람과 같은 촉각과 균형 감각을 부여하는 센서 신제품을 공개한다.

ABB, AI 탑재한 3종 신규 로봇 라인업으로 중국 시장 공략 가속

세계 최대 로봇 시장인 중국에서 30년간 리더십을 지켜온 ABB가 현지 수요에 맞춘 3개의 신규 로봇 제품군을 출시하며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섰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Ecat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