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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임러 트럭, 탄소 중립 운송 달성 위해 지멘스 Xcelerator 채택

    다임러 트럭, 지멘스의 Xcelerator 채택
    탄소 중립 운송 달성을 선언한 다임러 트럭

    독일 다임러 AG에서 승용차 부문과의 분리 독립을 선언한 다임러 트럭(Daimler Truck)이 차세대 CO2 중립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지멘스의 심센터(Simcenter™) STAR-CCM+™ 소프트웨어를 채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멘스에 따르면 자사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심센터를 통해 다임러 트럭에 CAE 개발 프로세스를 완전한 디지털 트윈 기반 다중 물리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최첨단 전산 유체 역학(CFD,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임러 트럭은 심센터 STAR-CCM+를 사용해 공기역학적 성능을 개선하고 배터리 냉각 및 수소 기술을 포함한 혁신적인 e-모빌리티 추진과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탐색 및 최적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레거시 연소 엔진 및 배기 시스템 설계와 관련된 CO2 감소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외에도 지멘스와 다임러 트럭은 젊은 엔지니어 교육을 위해 협력하고 다임러 트럭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급 시뮬레이션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수석 부사장 겸 EMEA 총괄 책임자인 에드윈 세베린(Edwin Severijn)은 “다임러 트럭을 우리 새로운 고객으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 디지털화는 운송 부문의 지속 가능한 산업 혁신에 매우 중요하며 심센터 STAR-CCM+는 제품의 실제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임러 AG는 세계 최대의 트럭 및 버스 생산업체로서 유럽, 북미, 아시아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35개 이상의 주요 지점을 두고 있다. 100,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이 회사는 프레이트라이너(Freightliner), 웨스턴 스타(Western Star), 토마스 빌트 버스(Thomas Built Buses),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세트라(Setra), 바라트벤츠(BharatBenz), FUSO 등 7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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