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29, 2025

전기 판넬 세정이 왜 필요한가

전기 판넬 세정이 왜 필요한가

전기 판넬은 전극이 대기 중의 먼지, 카본, 오일 미스트 등을 끌어당기는 전기적 작용이 일어나 빠르게 오염된다. 이 오염물은 적극 사이에서 전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접점에서의 저항 형성, 발열, 오작동, 생산 및 품질 차질, 화재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정기적으로 전기 설비에 생긴 오염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세정 부위 및 오염물의 종류에 맞춰 전문 세정제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한 것이다.

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지사장 오준규)는 상업 및 설비 시설물의 전기 설비의 오염물을 전문 세정제로 제거하는 ‘전기 판넬 세정 프로그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NCH의 ‘전기 판넬 세정 프로그램’은 전기 설비에 생긴 오염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세정 부위 및 오염물의 종류에 맞춰 전문 세정제를 사용하고 있다.

PCB(인쇄회로기판) 세정제:
절연성 세정제, 윤활 오일 보호 세정제 등 오염물 별 특성화 된 세정제 구비,
고압설비 세정제:
벌크 타입의 세정제, 고압 분사 가능 세정제 등,
전기 전자 설비 방청제:
습기 및 주변의 부식성 가스로부터 전기 전자 설비 보호,
판넬 외장 방청 코팅제:
옥외 설비의 부식을 방지, 일반 방청 페인트로 해결이 어려운 설비도 처리 가능,
판넬 외장 세척제

NCH코리아 오준규 사장은 “NCH는 산업 유지 보수 부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현장의 다양한 설비에 대응하는 충분한 제품군과 함께, 전기전자 설비의 세정에 관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엔지니어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 자산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가장 적합한 전문적인 제품, 서비스 및 기술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ACM 리서치, 실리콘 웨이퍼 기판 제작용 포스트 CMP 세정 장비 출시

반도체 및 첨단 웨이퍼 레벨 패키징(WL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웨이퍼 처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ACM 리서치(ACM Research)가 새로운 포스트 CMP 장비를 출시한다

[솔루션] 기계장비를 위한 홍수 피해 설비 복구 프로그램

홍수와 같은 재난 재해시에는 공장 및 매장, 건물의 기계설비가 침수되어 큰 피해가 동시에 발생된다. 이에 기계 및 전기설비를 위한 피해 복구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NCH코리아, 발전소 열교환기 세관 서비스 강화

NCH코리아는 발전소 열교환기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의 완벽한 세정을 위해 효율 및 환경 안전성 측면에서 한층 강화하여 최적의 솔루션과 세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전소 특화 열교환기 세관 서비스’를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