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8일, 월요일

클로봇, GUI 기반 범용 자율주행 솔루션 출시

카멜레온, 모빌리티 로봇에서 산업용 장비까지 다양한 기기에 적용 가능

클로봇의 카멜레온 솔루션 GUI
클로봇의 카멜레온 솔루션 GUI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이하 GUI, Graphic User Interface)를 기반으로 설계된 범용 실내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chameleon)’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로봇은 ‘카멜레온’을 통해 모빌리티 로봇에서 산업용 장비까지 다양한 타입의 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쉽고 빠르게 주행 성능이 보장된 자율주행 로봇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었다.

회사측은 “클로봇은 지난해부터 물류기업 산업용 로봇, PC방 서빙로봇, 병원 의료보조 서비스로봇 등에 ‘카멜레온’을 시범 적용해 기능 검증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카멜레온’은 좁은 통로나 예측이 어려운 장애물이 존재하는 환경인 병원, PC방 등에서도 자율주행 로봇을 운영할 수 있도록 주행 성능 고도화를 목표로
딥러닝 기술과 고정밀 위치 추정 기술(SLAM: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을 적용했다.

클로봇
각종 물류로봇에 적용된 카멜리온 솔루션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실내 자율주행 로봇에서 주행 성능이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지속적으로 기능을 고도화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로봇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11회 국제물류산업대전을 통해 ‘카멜레온’을 선보인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ATTERY_SHOW 2025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콘티넨탈, 누적 레이더 센서 2억대 돌파… 자율주행 시대 핵심 기술력 입증

콘티넨탈은 레이더 센서 2억 대 생산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자동차 부문 필수 안전 기술 부품 시장에서 2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차량 내 연결성 혁신의 신호탄, OpenGMSL 협회 공식 출범

오늘날 자동차 업계에서는 ADAS에서 인포테인먼트 및 자율 주행에 이르기까지 첨단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ETRI, 이기종 V2X 협력주행 통신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말하는 차량'과 '답하는 도로'를 구현하는 미래형 통신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