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모델 기반 기계설비 개발을 위한 새로운 시뮬레이션 툴 제공
B&R은 자사의 오토메이션 스튜디오 (Automation Studio) 엔지니어링 환경에 industrialPhysics 시뮬레이션 툴을 통합함으로써 모델 기반 기계설비 개발을 대폭 단순화할 수 있도록 했다. 기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시험을 위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빠르고 손쉽게 생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디지털 트윈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계설비의 가상 커미셔닝과 관련하여 효율성의 핵심이다. industrialPhysics는 CAD 데이터에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한다. 해당 데이터는 STEP 포맷으로 가져와 중량 및 밀도 등 CAD 설계의 중요 속성들을 활용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툴이 Automation Studio와 통합되어 개발자들이 해당 기계설비의 가상 모델을 PC에서 곧바로 실행하고 컨트롤러와 연결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함으로써 해당 기계설비의 물리적 작동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개발자들이 설비 라인을 통해 소재의 흐름을 시뮬레이션하여 잠재적 충돌 가능성을 충분히 조기에 판별하여 이를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
가상 현실(VR)
별도의 작업없이도 기계 모델은 가상현실(VR) 또는 증강현실(AR) 헤드셋을 써서 볼 수 있다. 어떠한 방해도 받지 않고, 개발자들이 시뮬레이션된 기계장비로 직접 작업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시뮬레이션을 실행함으로써 프로세스들을 평가할 수 있다. 증강현실(AR)은 실제 환경에서 해당 모델을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이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